• 최종편집 2024-03-29(금)
 
가로_확장.gif
씨제이헬스케어 신약 케이캡, 300정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씨제이헬스케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이 기존 30정 제품에 이어 300정 제품으로도 출시된다.


지난 해 3월 출시된 씨제이헬스케어의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은 새로운 계열인 P-CAB(Potassium-Competitive Acid Blocker; 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이다. 씨제이헬스케어는 케이캡정을 출시할 당시 30정 단일 포장단위로 출시했으나 의약계 의견을 반영해 이 달 300정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한국이 만든 P-CAB’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케이캡정(K-CAB Tab.)은 P-CAB 계열 신약으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위식도역류질환의 주요 적응증인 미란성,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에 모두 허가를 받았고, 지난 해 7월 위궤양 치료에도 허가를 받았다.


씨제이헬스케어 관계자는 “의약계 니즈를 반영해 케이캡 300정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30정과 이번 300정 두 종류의 포장 단위로 처방 및 조제환경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동시에 편의성도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케이캡정은 기존 PPI(Proton Pump Inhibitor; 프로톤 펌프 억제제) 제제 대비 약효가 빠르게 나타나고, 식전, 식후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우수한 약효 지속력으로 야간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점 등의 특장점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빠르게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해외시장에는 중국, 베트남, 중남미 17개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20여 개 국가에 진출해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씨제이헬스케어 신약 케이캡, 300정 제품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