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확장.gif
동산병원은 대구시와 함께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치료에 발 벗고 나서면서, 21일 대구동산병원을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하고, 63실 117병상을 코로나19 전용 병실로 활용한다. 대구동산병원 입원 환자가 계명대 동산병원으로 이송되고 있다.

 

 

기존 입원환자들 퇴원 하거나 성서 동산병원으로 이송


[현대건강신문] 대구 서문시장 앞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이 대구·경북 지역민을 위한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됐다.


동산병원은 대구시와 함께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치료에 발 벗고 나서면서, 21일 대구동산병원을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하고, 63실 117병상을 코로나19 전용 병실로 활용한다.


대구동산병원은 지역거점병원 지정과 동시에 기존 입원환자 130여명에게 동의를 구한 후 40여명의 환자를 21일 오후부터 동산병원으로 순차적으로 이송하고, 나머지 환자들은 퇴원 및 전원 조치했다. 환자 이송은 21일 내로 완료 예정이다.


대구동산병원은 환자 이송이 모두 완료된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위한 인력, 시설, 시스템 등을 갖추고 전용 병원으로 운영된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현재 우리 지역에 불어 닥친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봉사의 마음으로 대구동산병원을 지역거점병원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응급실을 정상 운영하고 있으며, 응급실 선별진료실 이외에도 외래 4층 선별진료소를 별도 마련하여, 코로나19와의 역학적 연관성이 없지만 폐렴이나 호흡기 질환이 의심되는 환자를 위한 전용 진료실도 운영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19 확진자 급증...대구 동산병원 지역거점병원으로 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