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한국화이자 프리베나 13 ‘뉴트로 광고 캠페인’ 전개

국내 허가 10주년 기념해 새로운 컨셉의 뉴트로 광고 캠페인 선보여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이 국내 허가 및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뉴트로(New + Retro)’ 컨셉의 광고 캠페인을 3월부터 6월까지 전개한다. 


이번 프리베나13 광고의 컨셉인 ‘뉴트로’는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이다. 한국화이자제약은 광고를 통해 폐렴구균 7가 단백접합백신인 프리베나에서 시작하여, 13가 단백접합백신인 프리베나13이 도입된 후 10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온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전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이어질 새로운 도약에 대한 포부를 담았다.


한국화이자제약은 광고 캠페인 기간 동안 프리베나13에 포함되어 있는 혈청형이자, 국내 폐렴구균 관련 연구에서 꾸준한 관찰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난 19A 혈청형의 예방 중요성을 골자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국내 허가 및 출시 10주년을 맞은 프리베나13은 7가지 폐렴구균 혈청형(4, 6B, 9V, 14, 18C, 19F, 23F)에 의해 발생되는 폐렴구균 질환을 예방하는 단백접합백신인 프리베나 (PCV7)로  2002년 국내에 첫 허가되어, 이후 6개의 혈청형(1, 3, 5, 6A, 7F, 19A)을 추가한 13가 단백접합백신으로 2010년 국내에 승인받았다. 이후 세계 접종 1위이자, 국내 영유아 접종 1위 자리를 유지해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G7(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캐나다, 이탈리아)를 포함한 전 세계 120여개 국가에서 NIP로 도입되어 사용되고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부사장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10년 간 생후 6주 이상부터 만 17세까지의 영아, 어린이 및 청소년의 폐렴구균성 폐렴 및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예방을 위해 힘써온 프리베나®13의 노력과 가치를 전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화이자는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더 많은 아이들을 폐렴구균 질환으로부터 지키고, 공중보건학적 가치를 실현해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노피 듀피젠트 3년 장기임상 결과 첫 공개

장기 투여시에도 우수한 내약성 및 일관된 안전성 프로파일 재입증


사노피 젠자임의 성인 중등도-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듀피젠트®(성분명: 두필루맙)’가 3년 장기 임상연구 데이터를 최초 공개했다.


지난해 11월 열린 제 20회 라스베가스 피부과학세미나 (20th Annual Las Vegas Dermatology Seminar)에서 발표된 이번 임상 결과에 따르면, 듀피젠트는 3년(148주)간의 장기 투여에도 새롭게 발생한 안전성 이슈 없이 일관되게 아토피피부염 병변 및 삶의 질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듀피젠트는 이번 임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중등도 및 중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위한 장기적인 치료 옵션으로서 그 효능과 안전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기존 최장 임상연구는 지난해 7월 발표된 76주 데이터로, 3년 장기임상 결과 공개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민국, 미국, 독일, 프랑스, 덴마크, 캐나다, 일본 등지에서 다 기관 오픈라벨(OLE) 형태로 진행된 이번 임상에서는 기존 듀피젠트 임상에 참여한 총 2,826명의 아토피피부염 환자 중 2,678명의 환자가 참여하여 치료를 지속하였다. 대부분의 환자(2,207명, 82.4%)가 52주차까지 치료를 유지했으며, 평가가 이루어진 148주까지 치료를 완료한 환자는 총 347명(13%)이었다. 해당 환자들의 평균 아토피 피부염 유병기간은 약 29.9년으로, 아토피 이외에 다른 피부 알러지(65.3%), 천식(41.3%) 등 동반 질환이 있었다.


장기 투여에 따른 안전성 프로파일에 있어 가장 흔한 이상반응은 이전의 연구에서도 확인된 바 있는 비 인두염(28.1%), 결막염(19.5%), 아토피 피부염 증상(16.4%), 상기도 감염(13.1%), 두통(8.1%) 등이었으며, 이외에 새로운 이상반응 및 사망사례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상반응으로 인한 환자들의 치료 중단 비율은 3.5%로 나타났다.



노보 노디스크, 의료진 대상으로

환자지원프로그램 ‘삭센다케어’ 홍보 펼쳐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비만 관리 교육과 삭센다® 관련 정보 제공을 돕고자 마련된 자사의 환자 지원프로그램인 ‘삭센다케어®‘에 대해 의료진 대상 홍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는 삭센다를 처방받은 비만 환자들이 병원을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체중 조절 및 유지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삭센다케어를 통해 부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의료진을 대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적극 알리기로 했다.


‘삭센다케어‘는 삭센다를 처방받은 환자에게 일반적인 비만 관리 교육과 삭센다의 정보 제공을 돕고자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이 론칭한 환자지원프로그램이다. 삭센다케어에 등록한 환자는 삭센다 시작 가이드, 삭센다펜 사용법, 흔한 부작용의 대처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화 통화 및 문자 메시지를 통해 용량 증량 스케줄에 따른 첫 달 집중 교육과 지속적인 치료를 위한 추적 관리 등 비만 치료와 관련해 다양한 단계의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더불어 장기적인 체중 관리 계획,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는 팁 등 건강한 습관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조언도 함께 제공받는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비만은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이에 따라 삭센다를 투여하는 환자에게 올바른 비만 질환 교육과 정보제공 목적으로 론칭한 삭센다케어 프로그램을 더 많은 의료진이 활용하길 바란다”라며, “노보 노디스크는 비만 치료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앞으로도 삭센다를 처방하는 의료진과 처방받는 환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아큐-첵’ 혈당 체크 캠페인 진행

당뇨의 효과적인 자기 관리를 위한, 개인 혈당 수치 인식 제고


한국로슈진단은 의 혈당측정기 브랜드 ‘아큐-첵’이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개인 혈당 수치 확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3월 1달 간, 서울 시내 버스와 주요 지하철 역사 내 브랜드 광고를 진행한다.


‘당뇨’는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한다. ‘당뇨병’으로 진단 받기 전, 개인 혈당 수치 확인을 통해 위험 인자를 미리 판단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의 개선으로 예방할 수 있는 질환이나, 병원 방문 전까지 인식이 어려운 현실이다.


국제당뇨병연맹(International Diabetes Federation, IDF)가 지난 해 발표한 제9차 IDF 당뇨병 백서(Diabetes Atlas)에 따르면, 대한민국 20세부터 79세까지의 성인 중, 2019년 당뇨 진단 받은 인구는 369만명이며, 진단 받지 않은 당뇨 인구는 1천 333만명까지 추정한다. 2030년에는 447만명, 2045년에는 446만명까지 당뇨 질환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 결과도 함께 발표한 바 있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부는 이러한 당뇨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여, 지난 12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당뇨병 학회에서 통합 맞춤형 당뇨 관리(integrated Personalized Diabetes Management, iPDM)라는 전략을 내세웠다. 현재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뿐만 아니라, 당뇨 진단 전 예방을 목표로 모든 사람에게 진정한 위안을 주겠다는 목표이다. 이 일환으로 개인 혈당측정기 브랜드 ‘아큐-첵’은 거리감을 느낄 수 있는 ‘당뇨’ 및 ‘당뇨병’이라는 질환 대신 ‘혈당 체크’라는 키워드를 내세운 광고를 진행함으로써, 스스로 혈당 수치를 확인하여 건강 관리를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한국로슈진단 당뇨관리사업부 김주현 전무는 “지금까지 아큐-첵의 다양한 개인혈당측정기 제품을 통해, 당뇨인에게 다가갔다면, 앞으로는 당뇨 위험 인자를 가지고 있는 잠재적 당뇨인까지 확장하여 당뇨를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라며, “서울 시내버스 및 지하철 광고 매체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만나 자신의 혈당 수치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지, 짚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3월 1달간 아큐-첵 공식 카페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큐-첵 공식 웹사이트(accu-chek.co.kr) 및 네이버 공식 카페, 카카오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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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국적제약 소식...프리베나13 ‘뉴트로 광고 캠페인’ 전개 외(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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