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가로_확장.gif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을 뒷받침하기 위한 협회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조직 및 직급체계 개편, 인사이동을 4월 1일자로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무국 조직은 정책본부, 기획본부, 대외협력본부 체제로 개편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바이오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을 뒷받침하기 위한 협회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조직 및 직급체계 개편, 인사이동을 4월 1일자로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무국 조직은 현행 5실 11개팀에서 ▲3개 본부(정책본부, 기획본부, 대외협력본부) ▲1실(비서실) ▲10개팀(약무팀, 바이오팀, 공정경쟁팀, 경영기획팀, 홍보조사팀, 관리지원팀, 보험정책팀, 글로벌팀, 교육팀, 광고심의팀)으로 개편된다. 


또 직급 체계는 현행 7단계(사원, 주임,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실장 등)에서 ST(스탭), PM(프로젝트 매니저), PL(프로젝트 리더) 등 3개 직급으로 대폭 간소화하기로 했다. 이중 PL의 경우 혁신을 선도하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촉진자이자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고, 이들 가운데 팀장과 실장 등 보직을 맡을 수 있도록 했다. 


대외협력본부 장우순 본부장, 정책본부 엄승인 본부장 등 조직 개편에 따른 팀장급 이상 보직 인사와 일반 팀원들의 순환 인사도 단행한다. 협회는 인사 예고제에 따라 4월 1일자 인사 발령안을 임직원에게 사전 공지하고, 업무 인수·인계에 돌입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약바이오협, 조직·직급체계 개편 및 인사이동 단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