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테라젠지놈케어, 신생아 유전자검사 ‘제노베넷’ 출시

350여 유전질환 위험도 분석, 산후 유전자검사 시장 첫 진출

 

대표사진_수정 copy.jpg
테라젠이텍스의 자회사 테라젠지놈케어는 350여 종의 염색체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신생아 유전자 검사 서비스 ‘제노베넷’을 출시했다.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테라젠이텍스의 자회사 테라젠지놈케어는 350여 종의 염색체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신생아 유전자 검사 서비스 ‘제노베넷’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신생아 염색체의 수 및 구조적 이상 여부를 검사하는 것으로, 발달장애, 지적장애, 행동장애 등 유전질환 연관 요인을 확인, 이를 통해 예방 및 관리, 조기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을 적용, 염색체의 미세 결실, 중복 등과 관련된 350여 종의 광범위한 선천성 질환 인자 보유 여부를 효율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검사는 출생 직후 산부인과에서 극소량의 채혈을 채취해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만 3세 이전 유아기 때도 실시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테라젠지놈케어는 기존의 산전 기형아 검사 ‘제노맘’, 배아 선별 검사 ‘지노브로’와 함께 출산 관련 유전자 검사 서비스 3종을 갖추게 됐다.


테라젠지놈케어는 이번 ‘제노베넷’ 출시로 매출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기술력 면에서 기존 검사 서비스와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이다. 신생아 유전자 검사 서비스의 국내 시장 규모는 연 200억 원 선으로 추정된다.


또한 테라젠지놈케어는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제노베넷’ 검사에서 염색체 수적 이상이 관찰되는 경우, 확진 검사인 고해상도 염색체 마이크로어레이 검사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테라젠지놈케어 관계자는 “신생아 염색체 질환은 기존 탠덤매스 기반의 대사질환 검사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이상 징후가 있어도 놓치기 쉽다”며, “이번 염색체 검사는 이 같은 우려를 보완할 수 있고, 탠덤매스 검사 시 채취한 잔여 혈액만으로도 검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생아를 위한 맞춤형 유전자 검사 서비스인 ‘제노베넷’이 저출산시대에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는 출산 가정에서 배냇저고리를 준비하듯이 필수 출산 준비물 중의 하나로 인식되길 바란다고 테라젠지놈케어 측은 덧붙였다.



휴온스, 남성 비뇨기 필러 ‘더블로 필’ 발매

250만 달톤 고분자… 왜소음경증후군 효과적

 

가로_확장.gif
휴온스, 남성 비뇨기 필러 ‘더블로 필’

 

 

 

휴온스가 국내 남성 음경확대 필러 시장에 진출한다.


㈜휴온스는 관계사 ㈜휴메딕스가 개발한 남성 비뇨기 히알루론산 필러 ‘더블로 필’을 발매한다고 6일 밝혔다.


‘더블로 필’은 올해 2월 식약처로부터 ‘음경의 진피심층 또는 피하층에 주입하여 물리적인 수복을 통해 왜소음경증후군의 남성의 음경 확대’에 대한 효과를 확인한 점을 인정받아 품목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더블로 필’의 주성분은 피부 구성 성분 중 하나인 ‘히알루론산(HA)’이다. 250만 달톤(Dalton)의 고분자 ‘히알루론산’이 3차원 망상구조로 가교·결합돼 있어 점탄성과 응집력이 뛰어나 왜소음경증후군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의 음경 확대에 효과적이다.


실제 한국 성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도 음경 길이, 두께에 대한 개선뿐 아니라 외관 만족도를 충족시킨 것으로 나타났으며, 안전성 또한 입증했다.


많은 양이 주입되는 남성 비뇨기 필러 특성을 고려해 10mL의 대용량으로 출시했으며, 2개의 시린지(Syringe)에 5mL씩 들어있어 시술 편의성도 높다. 


휴온스는 히알루론산(HA) 필러 분야에서 탁월한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휴메딕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에 로컬 비뇨기의학과 분야에서 확보하고 있는 강력한 영업력을 발휘, 국내 남성 음경확대 필러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시장 성장성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로컬 비뇨기 시장을 적극 공략해 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 며 “한국인 남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 확실한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은 ‘더블로 필’로 남성들의 심리적 만족감과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헬스케어 신제품...테라젠지놈케어 ‘제노베넷’ 출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