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인공감미료‧지방 줄이고 신선한 제철 음식 좋아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장기간 이어지면서 예방을 위한 면역력 높이는 방안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다. 무엇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꾸준한 운동과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65세 이상 노령자, 기저질환자에게 더욱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개인위생도 철저히 지켜야 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기르는 노력이 필요하다. 음식 역시 인스턴트식품과 같은 가공식품보다는 집에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고, 또한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가로_사진.gif
배수정과

 

 

배수정과 = 배는 노란빛의 흰 과육을 가진 과일로 사과와 더불어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과일이다. 비타민과 섬유소가 풍부한 것은 물론이고 천식과 기관지염 완화에 도움이 되는 루테올린과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다.


배수정과는 이 배를 소화에 도움이 되는 수정과로 만들어 마시는 것으로 면역력 증강은 물론이고 소화가 잘 되도록 도움을 준다.

 

가로_사진 copy.jpg
마늘조림

 

 

마늘조림 = 마늘은 매우 많은 종류의 영양소가 함유된 채소로, 특히 알리신으로 유명하다.


알리신 그 자체로도 혈액순환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 비타민B1과 결합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인 알리티아민으로 변한다.


그러나 마늘은 향이 강하기 때문에 그냥 먹기가 힘듦으로 마늘을 조림으로 해먹는다면 마늘의 영양소가 유지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가로_사진.gif
주꾸미 샤브샤브

 

 

주꾸미 샤브샤브 = 문어과에 속하는 해산물인 주꾸미는 낙지나 오징어보다 크기가 작지만 같은 무게의 낙지, 오징어보다 월등하게 많은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다.


실제 주꾸미 100g당 타우린 함량은 1,500mg으로 같은 무게의 낙지의 2배, 문어의 4배, 오징어의 5배를 가지고 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주꾸미의 가장 추천되는 조리 방법으로는 살짝 데쳐 먹는 것으로 그냥 데쳐 먹는 것보다는 신선한 채소들과 함께 샤브샤브로 먹는다면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도 같이 보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배수정과 마늘조림, 주꾸미 샤브샤브 이외에도 섬유질이 풍부한 잡곡 및 현미를 섭취하고 비타민, 철분, 셀레늄이 풍부한 등 푸른 생선, 녹황색 채소 및 버섯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항암효과가 뛰어난 된장, 잘 숙성된 김치에 들어있는 풍부한 유산균은 면역력을 증강하는데 탁월하다. 이에 반해 인공감미료가 첨가되거나 지방이 지나치게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해야겠다.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는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지며 긍정적인 태도를 추천한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나를 위한 시간과 동료와의 힐링 타임을 반드시 갖기를 권장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위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 3가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