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화약품, 피로회복제 ‘알프스B4’ 출시

가로_사진.gif
동화약품 마시는 피로회복제 ‘알프스B4’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동화약품은 마시는 피로회복제 ‘알프스B4’를 출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알프스B4는 1968년 출시된 동화약품의 피로회복제 브랜드 ‘알프스’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과거에 사용했던 패키지 디자인 컨셉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중장년층은 물론 2030세대까지 즐길 수 있는 피로회복제다.


알프스B4는 비타민B 4종(B1, B2, B3, B6)이 포함되어 피로 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으며,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카르니틴을 비롯하여 타우린도 2,000mg 함유되어 있다. 기존의 피로회복 드링크와 달리 자극적인 맛과 향을 보완하여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청량감 있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약 50년의 역사를 지닌 ‘알프스’는 그 동안 육체노동으로 인한 피로 회복에 초점을 맞췄다면, 새롭게 출시된 알프스B4는 현대인의 피로감 뿐 아니라 체력저하, 영양부족 등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동화약품의 알프스B4는 의약외품으로, 전국 CU와 약국, 슈퍼마켓, 온라인 등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유한양행, 약국전용 건강기능식품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 출시

 

가로_사진.gif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

 

 

유한양행은 눈건강 관련 건강기능식품인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에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에 노근(갈대 뿌리)과 다슬기, 모과, 포도씨유. 비타민B12 등이 함유 되어 있으며, 황반 색소 밀도를 증가시키는 인체적용 시험결과를 가진 개별인정형 원료를 사용 하였다.


황반 전체에 존재하는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로서 프리라디칼과 디지털 기기에서 방출되는 고에너지의 블루라이트로부터 망막을 보호하며, 30대 이후 점차 줄어들기 시작한다.


고용량의 루테인을 복용할 경우 안구 세포 보호 효과가 반감되고, 독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용량을 복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아잔틴은 황반 중심부에 존재하며 황반 색소 밀도 유지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몸 안에서 합성되지 않고 노화 진행시 지아잔틴 성분이 감소하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이나 기능성 식품으로 보충해야한다.


또한 유한 루테인지아잔틴플러스에 함유된 ‘노근’은 저용량의 루테인과 병용 복용시 루테인의 시각세포 보호작용을 상승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얻어 국내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그외 다슬기,모과 등의 부원료는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를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다.


유한양행은 “루테인 지아잔틴플러스는 기존 루테인 제품과는 다른 성분 조합을 통해차별화한 제품으로 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과 스트레스로 인한 현대인의 눈의 피로, 기능저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며“앞으로도 약국전용 건강기능 식품을 지속적으로 출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양바이오팜, 간편한 질염치료제 ‘이브톡 질정’ 출시

질 내부 및 외음부 번식된 곰팡이 균 증식 및 성장 억제


가로_사진.gif
일양바이오팜, 간편한 질염치료제 ‘이브톡 질정’

 

 

일양바이오팜은 빠른 효과와 더불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질염 치료제 ‘이브톡 질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양바이오팜 ‘이브톡 질정’은 ‘클로트리마졸 100mg’이 주성분으로 함유된 항진균제 질정으로 ‘클로트리마졸’은 질 내부 및 외음부에 과도하게 번식된 곰팡이균의 증식과 성장을 억제해 칸디다성 질염의 원인과 증상을 치료한다.


질염은 여성의 약 75%가 평생 1~2회 겪을 만큼 흔하게 발병하는 질병이며, 임신을 하면 호르몬 분비 변화와 저항력 저하로 인한 질 내 균형이 무너지기 쉬워 임신 시기 발병률이 높다. 


질 내 곰팡이균의 번식이 임신하지 않은 여성보다 최대 3배에 이를 정도로 높기 때문이다. 또한, 질염은 주로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질 내 환경이 알칼리성으로 변할 때 생리 등 호르몬의 불균형, 항생제 복용, 꽉 끼는 옷의 착용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다.


특히, 칸디다성 질염의 주요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냄새, 외음부의 가려움과 화끈거림, 성교통, 배뇨 시 통증 등이 있어 여성에게 치료를 요하는 질병이다.


‘이브톡 질정’은 1일 1회 1정 (100mg)을 연속해서 6일 사용하거나, 단기요법으로는 1일 1회 2정 (200mg)을 연속 3일간 취침 시 질 내 깊숙이 삽입하여 사용한다.


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이브톡 질정은 경구치료제만큼 치료 효과가 우수하면서, 부작용이 적어 안전하고, 사용이 간편한 칸디다성 질염 치료제이다”라고 말했다.


‘이브톡 질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사님과 상담 하에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전국 약국에 동시에 공급된다. 




조르단 코리아, 스마트한 칫솔 ‘검프로텍터’ 리뉴얼 출시

환경 생각해 칫솔 손잡이 재생플라스틱으로 변경


가로_사진.gif
조르단 코리아, 스마트한 칫솔 ‘검프로텍터’

 

동아제약의 파트너사인 조르단 코리아는 검프로텍터 칫솔 손잡이를 재생플라스틱으로 바꿔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조르단 코리아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재생플라스틱 사용을 확대하고 있다. 검프로텍터는 조르단의 일반 칫솔 제품 라인 중 처음으로 재생플라스틱이 적용된 제품이다.


검프로텍터 칫솔은 과도한 힘이 잇몸에 닿는 것을 알려주는 ‘클릭백 시스템’을 갖췄다. 손잡이 중앙에 판스프링이 삽입되어 적정 양치 압력(450~500g) 이상의 힘이 가해지면 손잡이가 뒤로 꺽여진다. 칫솔이 뒤로 꺽여지면 양치를 멈추고 무의식적으로 주었던 힘을 줄여 양치를 다시 하면 된다.


만30~49세 남녀 200명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오픈서베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성인 남녀 중 95%의 사람들이 잇몸 관련 질환을 경험한 적이 있지만 응답자 중 80%가 넘는 사람들이 적정한 양치 세기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었다.


조르단 검프로텍터 칫솔은 약국, 할인점, 올리브영, 쿠팡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조르단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조르단 코리아 관계자는 “너무 세게 하는 잘못된 양치 습관은 시리고, 피가 나고, 잇몸이 부어 오르는 등 구강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구강 건강을 위한 올바른 양치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적정한 힘으로 양치하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헬스케어 신제품...동화약품, 피로회복제 ‘알프스B4’ 출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