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범정부 초청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지원대책 설명회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 5개 단체 공동 주관, 50여 회원사 참여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등 5개 단체는 오는 7월 14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층 강당에서 ‘범정부 초청 코로나-19 치료제·백신개발 지원대책 설명회’를 갖는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의료제품 제조 및 개발사와 개발 예정기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범정부지원위원회가 발표한 지원대책 및 실행방안(6.3)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자는 취지다.


설명회는 코로나19 정부지원책 및 추가경정예산 통과에 따른 예산 집행 계획 및 범부처 통합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현장에는 보건복지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 관계자를 비롯해 관련 기업에서 참여할 예정이며, 설명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동시 송출할 예정이다.




유유제약, 화훼농가 돕기와 제약영업 결합

11,478 송이 꽃 구매해 전국 병·의원 및 약국에 판촉물 제공


 유유제약이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한 정부의 화훼 소비촉진 정책에 동참해 화훼농가와 상생하고 꽃 소비 문화 정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유유제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입학식 등 꽃 소비 성수기를 놓친 화훼농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에 착안하여 화훼농가 돕기와 제약영업을 결합한 ‘봄봄봄’ 캠페인을 진행했다. 유유제약은 지난 4월 피치장미, 카네이션, 스토크 등 총 11,478 송이의 꽃을 화훼농가 및 소상공인을 통해 구매했으며, 유유제약과 거래하는 전국 3,826처 병·의원 및 약국에서 근무하는 의사와 약사들에게 꽃다발 판촉물로 제공했다.


유유제약 천경석 상무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외부 출입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의료기관의 특성상 의료 종사자 여러분께 봄내음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감성영업의 한 방향으로 꽃다발을 제공하는 봄봄봄 캠페인을 기획했다." 며 "화훼농가를 돕는 우수사례로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유유제약은 앞으로도 사회현상과 발맞춘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원제약 장대원, 여름 맞이 이벤트 개최

유산균 세트 제품 구매 시 휴대용 선풍기 제공… 7월 말까지


대원제약 ‘장대원‘이 장대원 여름 맞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은 이달 말까지 장대원 온라인 쇼핑몰(daewonhealth.com)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한다.


장대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세트 제품을 구매할 경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는 ‘날개 없는 휴대용 선풍기‘를 증정하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 중 무작위로 배송된다.


이벤트 대상인 프로바이오틱스 세트 제품은 ‘장대원 세트‘, ‘장대원 네이처플러스 세트‘, ‘장대원 키즈 세트‘, ‘장대원 네이처 키즈 세트‘, ‘장대원 혼합 세트‘, ‘장대원 네이처 혼합 세트‘ 등 총 6종이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단품을 구매하거나 ‘밀크씨슬 비타민B‘ 혹은 ‘칼슘마그네슘디‘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KF94 대형 마스크를 2매씩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재고가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대원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진제약,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 오픈 

통합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도 런칭


삼진제약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를 오픈하고 통합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Wisi Healthy)를 런칭한다고 7일 밝혔다.


‘마켓온제이’는 삼진제약의  ‘ J ‘ 이니셜을 딴 명칭으로 ‘당신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새롭게 런칭한 ‘위시헬씨’ 브랜드의 다양한 H&B 제품을 판매하는 삼진제약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이다.


‘마켓온제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성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직관적인 사이트구성을 통해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반응형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제작돼, 접속하는 기기에 상관없이 디바이스의 화면 크기에 따라 레이아웃이 유동적으로 변해 편리함을 제공한다. 사이트 메인 화면에는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구성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제공하며, 타임특가존을 통해 주간 특가 상품을 핫딜로 판매한다. 사이트 하단에는 인스타그램 오피셜도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통합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Wish you a healthy life’의 뜻으로 소비자가 건강하기를 바란다는 진심을 담았으며 이를 BI 디자인에 소원의 별인 유성을 적용하여 표현하고 있다. 위시헬씨는 ‘AHCC 홍삼 이뮨엔진’, ‘트리플케어 아이엔진’ 유산균 다이어트 ‘비컴핏’ 등  건강기능식품에서부터 치약, 제균 티슈, 항균 미스트 겔 등 구강, 위생 제품까지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고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는 통합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를 시작으로 소비자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갖춰 컨슈머헬스 분야의 경쟁력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병원약학교육연구원, 전문약사 심포지엄 웨비나 실시

병원약학분과협의회 노인약료, 감염약료 2개 분과


재단법인 병원약학교육연구원은 오는 7월 11일(토) 병원약학분과협의회 주관으로 노인약료 및 감염약료 2개 분과 전문약사 심포지엄을 웨비나 형식으로 실시한다.


병원약학분과협의회는 전문약사 시험이 실시되는 10개 분야를 포함, 병원약사 업무 중심으로 1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야별 업무 발전 및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각 분과별로 체계화된 교육,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연구 및 학술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 매년 각 분과 심포지엄, 혹은 분과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분야별 질환 및 약물요법, 업무 수행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전문약사 혹은 그에 준하는 실무자들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하여 전문성 강화와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올해는 7월 중 8개 분과가 한 데 모여 전문약사 심포지엄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 예방 차원에서 부득이하게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하면서 노인 및 감염약료 2개 분과만 참여하여 각 2시간 일정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노인약료와 감염약료 분과는 다학제팀으로서 활동영역을 넓히며 그 중요도가 커지고 있는 분야이다.


노인약료의 경우 이미 고령사회에 진입한 우리나라에서 복합 만성질환을 가진 노인환자의 증가로 이들에 대한 다약제약물 사용 관리, 복약지도 강화 등 약사들의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감염약료의 경우 항생제 부작용 예방 및 관리, 항생제 적정 사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계속 높아지던 차에 2015년 메르스 사태를 거치면서 정부 및 의료기관 차원에서 감염관리 제도화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시작되었고, 병원약사회에서는 2016년에 감염약료가 전문약사 분과로 신설되었다. 


이영희 병원약학분과협의회장은 “지난 4월 7일 전문약사를 국가자격으로 인정하는 약사법 일부개정법률이 공포되면서 전문약사 자격시험에 대한 관심이 더 뜨거워졌다. 이번 전문약사 심포지엄은 특별히 현재 다학제팀의 중요한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약사들에게 업무에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최신의 전문적인 지식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오는 10월 17일에 진행되는 제11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은숙 이사장 역시 “2015년 종양약료 분과에서 처음 심포지엄을 시작하여, 여러 분과가 협력하여 공동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는 병원약사의 업무가 더욱 세분화, 전문화됨에 따라 다학제팀 업무를 수행하는 약사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병원약사들 또한 이에 적극 동참하여 자신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덕분에 올 초에 전문약사제도가 법적으로 인정받게 되었고, 앞으로 전문약사들이 더 많은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병원약사회 및 병원약학교육연구원에서는 전문약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연구학술 활동, 발간사업 등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JW중외제약 헴리브라피하주사, 혈우병 예방요법 주목

항체·비항체 환자 대상 헴리브라 활용 정기적 예방요법 추천

 

세계혈우연맹이 헴리브라피하주사를 활용한 예방요법을 적극 권장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JW중외제약은 세계혈우연맹(WFH : World Federation of Hemophilia)이 가상총회을 개최하고 헴리브라피하주사(이하 헴리브라)를 활용한 예방요법을 새로운 치료 가이드라인으로 적극 권장했다고 9일 밝혔다. 

 

헴리브라는 혈액응고 제8인자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A형 혈우병의 일상적 예방요법제인 유전자재조합의약품으로 제8인자의 혈액응고 작용기전을 모방해 활성화된 제9인자와 제10인자에 동시에 결합하는 이중특이항체 기술이 적용된 혁신신약이다. 

 

새롭게 제시된 가이드라인은 출혈 가능성이 높은 중증 A, B형 혈우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예방적 요법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있다. 특히 소아 환자를 대상으로 표준치료(Standard of care)로서 장기간 일상적인 예방요법을 제안했고, 출혈로 인한 관절병이 시작하기 전, 3세 이전에 1차적 예방요법을 가급적 빨리 시행할 것을 권고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제8인자의 최저농도(Trough level)를 1% 이상 유지했던 환자보다 3%~5%, 또는 그 이상으로 유지한 경우 더 높은 출혈 감소효과를 보인 바 있다. 헴리브라는 중증(최저농도 1% 이하)의 A형 혈우병 환자들에게 투여했을 경우, ‘제8인자 최저농도’를 경증(최저농도 5% 이상) 수준으로 유지시켜 뛰어난 출혈감소효과가 있음을 증명했다. 

 

이 외에도 항체를 보유한 혈우병 환자는 물론 비항체 환자들에게도 헴리브라를 활용해 일상적인 예방요법을 시행할 것을 권고해 A형 혈우병 예방요법의 범위를 크게 넓혔다. 

 

또 항체를 가진 A형 혈우병 환자는 심각한 출혈과 합병증 등으로 인한 입원 비율이 높고 치료에 소요되는 비용 또한 높다는 사실을 소개하며, 모든 환자들을 대상으로 면역관용요법(ITI : Immune Tolerance Induction)을 진행해야 한다고 권고하기도 했다. A형 혈우병의 면역관용요법 성공률은 70% 정도로 추산된다. 이어 면역관용요법에 실패했거나 실시하지 않은 환자의 경우는 헴리브라를 통한 일상적인 예방요법을 추천했다. 

 

혈우병 치료의 패러다임은 출혈 발생 시 결핍된 응고인자를 정맥 주입해 응고인자 수치를 높여 출혈을 예방하던 방식에서 저용량·규칙적 투여를 통해 일상 속에서 출혈을 예방하는 방향으로 변화하는 추세다.

 

미국, 일본, 독일 등 90여 개국에서 시판돼 혁신신약으로서 약물 효과를 인정받은 헴리브라는 JW중외제약이 지난 5월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헴리브라피하주사는 기존 치료제들의 한계를 뛰어넘는 약효와 투약 편의성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을 대폭 개선해줄 예방요법제로 주목받는 혁신신약”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한 헴리브라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치료 혜택을 늘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응증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내제약 소식...‘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지원대책 설명회’ 개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