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가로_확장1.gif

 

가로_확장2.gif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웬만큼 길을 아는 사람이 아니면 찾기도 힘들다는 한적한 골목길에 위치했지만,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특별한 국수집이 있다.


13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양념 육수가 들어가는 특별한 비빔국수로 소문이 자자한 정정인 달인이 소개됐다.


방송에 소개된 곳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보광로 104의 ‘정인국수’. 입소문을 타고 곳곳에서 모여드는 손님들로 점심시간만 되면 항상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이곳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비빔국수.


특히 이 집의 비빔 국수는 기존의 비빔국수처럼 묽은 양념장이 들어가는 것이 아닌, 양념 육수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입에 착착 감기는 매콤한 양념 육수로 한입 맛보면 무더위도 잊게 만드는 강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감칠맛이 폭발한다는 달인 비빔국수 양념육수의 핵심재료는 바로 배추동치미다. 동치 육수가 특별하다. 바로 무를 끓여낸 육수라는 것. 달인은 무를 찜기에 올리고 그 위에 불린 보리를 부어 푹 쪄내는 것. 이렇게 하면 구수한 향을 입은 감칠맛의 무를 만들 수 있다. 


쪄낸 무는 찬물에 넣고 메밀가루를 버무린 호박잎을 넣고 삶아준다. 이렇게 만든 육수는 배추와 각종 채소와 함께 부어 숙성시킨다. 동치미 육수에 쪄낸 고춧가루와 갖은 양념을 넣으면 비빔 국수의 핵심인 감칠맛 나는 양념 육수가 완성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비빔국수 달인...동치미국물 양념육수 비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