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사진작가 김중만(58)씨가 6일부터 23일까지 서울대병원 본관 특별전시관에서‘희망에게 기부하다’사진전을 개최한다.

서울대병원서 '희망에게 기부하다' 사진전 개최
 
[현대건강신문] 사진작가 김중만(58)씨가 6일부터 23일까지 서울대병원 본관 특별전시관에서‘희망에게 기부하다’사진전을 개최한다.
 
‘우리 모두에겐 희망에 대한 절대적 소망이 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김중만 작가가 병원 곳곳을 누비면서 진료 현장에서 쉼 없이 노력하는 의료진과 삶에 대한 희망에 도전하는 환자와 가족, 병원에 아낌없이 후원 한 자들의 숨김없는 모습을 담은 사진 30점이 전시된다.
 
"평생 후학양성을 위해 힘쓰고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써달라"며 남은 전 재산 약 5억원을 병원에 기증하고 얼마 전 작고한 고 이순길 씨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사진도 볼 수 있다.
 
김중만 작가는 전시되지는 않지만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에게 사진을 찍어 선물하는 등 많은 이들과 함께 삶에 대한 희망을 나눴다.
 
김중만 작가는“3일을 꼬박 병원에 기거하면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의료진의 쉼 없는 노력, 회복의 희망을 놓지 않는 환자들, 나눔을 통해 가장 값진 삶을 나누는 후원인들의 모습을 보았다” 며 “그 속에서 희망에 대한 절대적 소망을 사진에 담고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김중만 작가의 사진은 건강한 삶, 건강한 세상 만들기에 동참하는 취지에서 기부를 통해 전시회에 전시된다. 또한 전시회장에는 희망의 글과 사진이 담긴 스토리북도 있어 개인 소장을 원하는 자는 스토리북을 구입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진작가 김중만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에게 사진 선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