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60년 발효명가 샘표가 간장 패키지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교체하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간장 패키지 대대적인 리뉴얼 단행
 
[현대건강신문] 60년 발효명가 샘표가 간장 패키지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교체하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2006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샘표 CI 및 패키지, 라벨 디자인을 변경한 이래 5년 만에 이뤄졌다.

발효명가로서의 샘표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1946년 창립 이래 간장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기업으로서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새로 바뀐 샘표 간장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제품에 샘표 고유의 육각형 CI를 강조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와 역사를 담아냈으며, 간장 전제품에 같은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통일된 정체성을 부여하였다.
 
또한 진간장, 양조간장 등 간장 제품군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차별성과 통일성을 동시에 추구하였다.
 
진간장은 로열티가 높은 제품군으로 기존 소비자들에게 낯설지 않도록 과거 제품의 전반적인 디자인 틀을 유지하면서 다른 간장 제품군과의 통일을 위해 육각 프레임을 적용하였다.
 
양조간장은 샘표 CI를 시각화한 체크 패턴을 적용하여 중후한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함을 부여하였다. 육각형 형태의 배경 무늬를 공통으로 적용하면서 제품에 통일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각각의 제품에 컬러를 통해 차별성을 두었다.
 
서연우 샘표 마케팅팀 과장은 “샘표 간장의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66년 동안 지켜온 샘표 간장의 맛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시각화하였다”며 “간장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주자로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맛에 대한 기호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샘표 '맛' 지키며 디자인 '신선하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