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2-29(목)
 

당뇨병학연구재단과 동아쏘시오그룹 '빅워크' 캠페인 진행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11일 '당뇨병학회와 당당한 밥상' 방영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매년 11월 14일은 국제당뇨병연맹(IDF)과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이다. 국제당뇨병연맹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전 세계 당뇨 인구는 4억 2500만 명이며, 2045년에는 48%가 증가한 6억 29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때문에 당뇨병은 개인이 가진 질병을 넘어 사회 및 전 세계적 이슈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발표된 당뇨병 팩트시트(DFS2020)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 환자이고 당뇨병과 공복혈당장애를 포함한 인구는 1440만 명에 이르고 있다.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당뇨병을 바르게 알고 적극적이고 통합적인 관리가 절실히 필요한 때이다.


당뇨병 환자수 증가는 물론 경제적, 사회적 문제가 심각해지자 당뇨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세계 당뇨병의 날에는 당뇨병 극복의 의미를 담은 푸른색을 전 세계 주요 건물에 비추는 푸른빛 점등식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대한당뇨병학회는 8일~14일을 '당뇨병 주간'으로 지정해 다양한 캠페인 및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대한당뇨병학회는 대국민 캠페인으로 당뇨병 치료의 전기를 마련한 인슐린 발견 100주년을 기념해 인슐린에 관한 다양한 자료와 미디어를 모아 지난 9월 온라인 뮤지엄을 개관했다.


실제 뮤지엄을 관람하는 듯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3D 관람 형식으로 준비했으며 인슐린 발견의 역사, 올바른 인슐린 치료 등 인슐린의 모든 이야기를 하기 사이트에서 경험할 수 있다.


당뇨병의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습관, 특히 올바른 식사요법과 운동요법이 중요하다. 당뇨병의 진단 기준 중 하나인 당화혈색소 6.5% 이상의 수치를 낮추는 목표를 알리기 위해 6.5 km 걷기 캠페인을 개최한다.


상반기에 진행된 6.5 km 걷기 캠페인은 무려 2만1082명이 참여해 13억4417만470 걸음을 통한 희망의 기부 활동으로 이어졌다. 이에 세계당뇨병의 날을 맞이해 11월 걷기 캠페인을 다시 한 번 개최한다.


당뇨병학연구재단과 동아쏘시오그룹이 함께 당뇨병 환자와 가족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걷기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적 걷기 운동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다.


이번 캠페인은 걸음 기부 앱 '빅워크(bigwalk)'에서 진행하며 걸음 기부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당뇨병학연구재단을 통해 소외된 계층의 당뇨인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오는 11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푸른빛 점등식을 개최한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당뇨병을 잘 관리하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분들을 위한 모범당뇨인 16명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하고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및 환자들을 위한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최소한의 인원으로 참석을 제한하고 대한당뇨병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대중에 공개할 예정이다. 참석하지 못하는 관계자 및 환자, 참여를 원하는 일반시민은 줌으로 참석하여 비대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3일 오후 2시에는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에서 대한당뇨병연합 주관의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 및 제11회 당뇨병 학술제가 진행된다. 이번 학술제는 우리나라 소아·청소년 당뇨병의 현황, 당뇨병, 간호사의 역할, 당뇨병 병인 규명과 완치를 향한 30여년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대한당뇨병학회의 윤건호 이사장이 당뇨병 관련기관장으로는 최초로 국회의장 공로훈장을 수상하고 유명 가수와 모범당뇨인상 수상자가 함께 축하 무대를 준비했으며 당뇨병학연구재단이 후원에 참여하는 젊은 당뇨인 희망 장학금 전달식도 개최된다. 본 행사도 유튜브에서 생중계 진행 예정이다.

 

 

본문_기본_사진.gif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대한당뇨병학회와 공동으로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쿠킹쇼, ‘대한당뇨병학회와 당당한 밥상’을 11일 방영했다.

 

 

한편,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대한당뇨병학회와 공동으로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쿠킹쇼, ‘대한당뇨병학회와 당당한 밥상’을 11일 방영했다.


당뇨병 관리의 첫 걸음인 식이 요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식단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행사로 진행된 이번 쿠킹쇼에서는 메인 쉐프로 홍신애 요리 연구가, 대한당뇨병학회 홍보위원회 영양 파트 소속 이신비 영양사, 노미라 영양사가 참가했다.


쿠킹쇼에서는 대한당뇨병학회 홍보위원회 영양 파트 소속 이신비 영양사가 출연해 요리 연구가 홍신애 쉐프와 함께 통밀 파스타를 이용한 요리 시연이 진행됐다. 쿠킹쇼에서 만든 당뇨병 환자들이 섭취하면 좋은 요리 총 4가지는 11일 행사 시작 전과 행사 후 첫 번째 쿠킹쇼 동영상 송출을 시작으로 1주일에 1번씩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세계 당뇨병의 날 및 인슐린 100주년을 기념하는 임직원 참여 내부 이벤트도 진행했다. 세계 당뇨병의 날과 인슐린 100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적어 팀 별 그룹 사진을 촬영 후 선착순으로 총 7개의 사진을 선정해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 11일 오전에는 임직원들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상징하는 파란색 계열의 소품과 옷, 신발 등을 착용하고, 온라인 회의에 접속해, 인슐린 100주년의 의미를 새겨보고, 노보 노디스크의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활동과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면서도 혈당이 치솟지 않도록 잘 조절하는 것이 당뇨병 관리의 핵심이다. 당뇨병 환자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식단 관리라는 점에서, 이번 쿠킹쇼를 통해 소개된 메뉴들이 도움이 될 것이고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노보 노디스크는 앞으로도 당뇨병에 대한 인식 전환과 당뇨병 관리에 대한 실질적이고 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본문_기본_사진.gif
풀무원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디자인밀 당뇨케어 Meal Plan’의 브랜드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풀무원은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디자인밀 당뇨케어 Meal Plan’의 브랜드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7월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인 '당뇨케어 Meal Plan'을 출시한 풀무원은 당뇨병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올바른 식생활 실천 방법과 식단을 안내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


먼저, 디자인밀 홈페이지에서 '당뇨케어 Meal Plan'을 최대 15%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21일까지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식전 한 포 섭취로 입안을 촉촉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고령친화우수식품 음료 '입 마를 땐 촉촉한'과 친환경 보냉가방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하여 당뇨케어 박스도 추가 증정한다. 당뇨케어 박스는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 '혈당케어' 30일분, 네오팜 로션, 네오팜 오일, 혈당 측정기, 당뇨 수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당뇨협회가 주관하는 '2021 온라인 당뇨교육캠프'도 후원한다. 온라인 당뇨교육캠프는 이달 14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당뇨인을 비롯 가족과 당뇨병 고위험군 약 1만 명을 대상으로 의료강좌, 운동요법, 식이요법 등 다양한 당뇨 교육으로 진행된다. 풀무원은 온라인 당뇨교육캠프 중 식사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당뇨케어 Meal Plan'을 제공한다. 서울 경기 지역의 참여자 약 100명이  '당뇨케어 Meal Plan' 식단을 경험할 수 있다.


풀무원 FI사업부 이서연, 조은선 PM(제품 매니저)는 “당뇨병 환자들에게는 건강한 식습관이 필수적인 만큼 세계 당뇨의 날을 기념하여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품 메뉴를 확대하고, 당뇨환자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인 7명 중 1명은 당뇨병 환자...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