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6-09(금)
 

[현대건강신문] 대한견주관절(어깨·팔꿈치)의학회에서는 어깨 관절 질환과 치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홍보하기 위해 ‘어깨 관절의 주’인 3월 27일부터 4월 1일까지 전국의 병원에서 동시에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견주관절의학회는 “어깨 관절 및 그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이 바르게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어깨 관절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며 적절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이번 행사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강좌 취지를 밝혔다.


 


류마티스관절염 환우회 ‘펭귄회’ 4월 8일 건강강좌



류마티스관절염 환자들의 모임인 ‘펭귄회’는 오는 4월 8일(토) 오후 2시 류마티스권역센터가 있는 대구 가톨릭대병원 데레사관 3층에서 이 병원 류마티스내과 최정윤 교수가 ‘류마티스관절염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펭귄회 임유순 회장은 “코로나19 유행이 수그러들며 환우들이 대면으로 만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이번 건강강좌를 마련했다”며 “류마티스관절염 관련 최신 의료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한편, 권역별 류마티스·퇴행성관절염센터는 △경상권에 대구가톨릭병원 △전라권에 빛고을전남대병원 △충청권에 충남대병원에 있다. 


 


중앙대학교병원, 제15회 류마티스 연수강좌 개최

류마티스질환의 최신 지견, 온라인 VOD 시청 방식으로 진행



중앙대학교병원이 오는 19일(일) 오전 9시부터 ‘2023년 중앙대학교병원 제15회 류마티스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전 과정이 VOD 영상으로 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자에 한하여 강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연수강좌를 총괄하고 있는 중앙대병원 류마티스내과 송정수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는 다양한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총망라했다”고 전했다.


류마티스 연수강좌는 총 4부로 진행되며 1부는 △류마티스관절염(중앙의대 최상태 교수) △골관절염(가톨릭의대 윤종현 교수) △강직척추염(한양의대 김태환 교수), 2부는 △전신홍반루푸스(이화의대 이지수 교수) △전신경화증과 레이노증후군(한양의대 전재범 교수) △쇼그렌증후군(중앙의대 박은혜 교수), 3부는 △통풍(성균관의대 안중경 교수) △건선관절염(서울의대 신기철 교수) △골다공증(원광의대 이명수 교수), 4부는 △베체트병과 혈관염(연세의대 이상원 교수) △연부조직 류마티즘(경희의대 홍승재 교수) △류마티스질환과 예방접종(을지의대 허진욱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연수강좌의 사전등록은 온라인(cau.bjsolution.kr) 등록을 통해 3월 12일까지이며, 강의 VOD 시청 및 출석체크, 문제풀이는 3월 19일 오전 9시부터 24시(연수강좌 당일)까지 가능하다.


연수강좌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평점 5점, 대한내과학회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평점 5점 및 관절류마티스분과 전문의 평점 5점이 부여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20일 ‘암 이기는 식이요법’ 건강강좌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오는 20일(월)에는 ‘암을 이기는 식이요법’을 주제로 손은주 영양팀장이 환자 개개인에게 맞춘 영양식단과 암 치료를 돕는 식이요법에 대한 내용을 강의할 예정이다. 


공개건강강좌는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유튜브 채널로 다시 보기도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깨 관절의 주’ 맞아 3월말 전국 동시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