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비트컴퓨터, 병원 규모에 따른 다양한 솔류션 준비
  • 메디블록, 차세대 의료정보 플랫폼 제시
  • 인바디, 진단·평가 통해 처방까지 가능한 시대 제시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비트컴퓨터 관계자가 통합의료정보시스템 bitnixHIB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현대건강신문] 비트컴퓨터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에 참가한다.


비트컴퓨터는 이번 전시회에서 제품의 라인업을 한층 다각화하여 고객이 선택폭을 넓힐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종합병원, 전문병원, 요양병원, 의원급 의료기관까지 종별 선택은 물론 CS방식과 클라우드 방식, 진료과목별 특화된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의료기관은 규모와 특성, 요구사항에 맞는 의료정보시스템을 한자리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중대형병원을 위한 솔루션으로는 한층 고도화된 구축형 통합의료정보시스템 bitnixHIS와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의료정보서비스 클레머를 전시한다. 또 이들과 연동되어 병원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주는 병원용 경영관리 솔루션 bitnixERP도 함께 출품한다. 


전문병원을 포함한 중소형병원은 구축형 통합의료정보시스템 bitnixHIB와 요양병원을 위한 bitnixSilver,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의 요양병원 솔루션 bitnixCloud를 비교할 수 있다.


의원급 의료기관과 개원을 준비중인 분들은 의원EMR의 전통 강자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비트U차트’와 함께 내과계열에 특화한 기능과, 빠른 진료 및 청구 처리 속도를 강점으로 하는 ‘비트A차트’, 클라우드 기반의 의원용 플랫폼 ‘비트플러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비트컴퓨터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특별한 현장 이벤트를 예고했다.


 


메디블록, 효율적인 병원 경영 환경 선보여

경영 효율을 향상 시키는 닥터팔레트 인사이트 최초 공개


본문_기본_사진3 copy.jpg

 

메디블록은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에 참가해 클라우드 EMR, ‘닥터팔레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KIMES에서 닥터팔레트는 그전에 선보이지 않았던 △경영통계 △인사이트 △CRM 및 진료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기능 등 다양한 신규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메디블록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닥터팔레트는 △EMR 웹과 연동되는 모바일 EMR △공단서버 완벽연동 △고시의 변경 및 기능 자동 업데이트 등의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 많은 의료인들의 주목을 받은 서비스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기 및 기관과의 연동을 지원해 원내 업무 효율을 증대시키고, 환자의 만족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닥터팔레트는 설치가 필요 없는 웹베이스의 클라우드 EMR로 서버 구축 및 다운로드, 업데이트를 위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는 “이번 키메스(KIMES)에서 경영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존 의료기관에서 보지 못했던 수준의 속도, 디자인과 사용성을 가진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메디블록의 부스 위치는 3층 C홀 C510이며, 전시 부스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계약 조건 제공, 100% 당첨 선물 이벤트 및 프로모션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바디, 가정용 신제품 최초 공개 및 전문가용 의료 장비 체험 확대

“관리 돕고, 인바디다이얼 H30 애플워치 연동해 편의성 높여” 



본문_기본_사진2 copy.jpg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가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3)에 참가한다. 


인바디는 이번 전시회에서 가정용 메디컬 신제품을 공개하고, 체험존 확대로 전문가용 장비 경험을 제공한다. 병원 및 가정 어디서든 체성분 측정으로 질환 평가, 진단부터 처방까지 할 수 있는 체계적인 건강 관리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인바디 부스는 △BWA △근감소증 △홈케어 △프리미엄 체크업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다. 


근감소증(Sarcopenia)존에서는 인바디 측정을 통한 근감소증 진단에 대해 소개한다. 2021년 ‘근감소증에서의 부위별 다주파수 임피던스 분석법을 이용한 체성분분석’ 신의료기술 평가고시에 따라, 인바디를 통해 근감소증 진단 시 비급여 실손청구가 가능해져 의료진의 근감소증 진단 및 처방이 더욱 간편해졌다. 해당 존에서는 InBody970, 악력계, TUG 장비 등을 활용해 근감소증 검사 가이드를 제공한다. 


홈케어존에서는 가정용 체수분측정기 ‘BWA ON’, 가정용 체성분분석기 ‘인바디다이얼 H30’ 등을 최초 공개한다. BWA ON은 전문가용 체수분측정기의 고사양 스펙과 체중계의 편리함을 그대로 재현했다. 유방암 수술 후 림프부종 조기 진단을 위한 체수분과 근육량의 변화, 합병증 예방을 위해 필요한 체성분 항목 등을 집에서 간편하게 측정하고, 의료진과 웹이나 앱을 통해 소통하며 적극적인 체수분 관리를 돕는다. 


㈜인바디 이라미 대표이사는 “인바디는 2002년부터 키메스(KIMES)에 참가해 온 기업으로서, 매년 의료환경 개선 및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의료기기를 선보였고, 더 나아가 전 세계인이 일상생활에서도 늘 체계적으로 체성분을 관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올해 첫 선을 보인 BWA ON 등 가정용 신제품과 더불어, 만성질환, 근감소증 등 각종 질환의 실질적인 진단과 평가, 처방 솔루션 제공에 더욱 집중하여 고도화된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IMES에서 선보인 최신 의료정보·의료기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