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 강남·서울역·분당·일산·대구 합동 유튜브 라이브 토크쇼

세로_사진 copy.jpg

차병원 난임센터가 오는 4월 1일(토요일) 오후 2시 30분 유튜브(www.youtube.com/@cha_ivf)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토크쇼는 차병원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합동 라이브 방송으로 강남, 서울역, 분당, 일산, 대구 등 5개 난임센터의 핵심 교수들이 모여 진행한다. 


젊은 ‘삼신할배’로 유명한 대구 차병원 박동수 교수를 비롯해 서울역 차병원 허윤정 교수, 강남 차병원 전행준 교수, 분당 차병원 신소연 교수, 일산 차병원 류혜진 교수가 출연한다. 


시험관아기 시술 전 준비사항부터 검사, 시술 과정, 임신 전후 주의사항, 유전자 검사 등 난임 치료 전반에 걸쳐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해 교수들이 답한다. 실시간 댓글로 참여하는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대구 차병원 박동수 교수는 “평소 차병원 난임센터를 전적으로 믿고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뜻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어 이번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재택의료 정보 공개강좌

30일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재택의료 온라인 공개강좌’ 진행

실제 재택의료 현장 문제와 사례에 대한 각 분야 전문가의 지견 공유



[현대건강신문] 서울대병원 재택의료클리닉은 3월부터 7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온라인 공개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첫 강좌는 오는 30일(목) 오전 8시 시작으로,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2023년 상반기 공개강좌는 재택의료클리닉에서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재택의료 주간 토픽 컨퍼런스’의 일환이다. 재택의료와 방문진료에 관심을 가진 의료진을 위해 서울대병원과 환자중심 의료기술 최적화 사업단(PACEN)이 함께 마련했다.


재택의료란 질병·부상으로 거동이 불편한 환자 등을 위해 의료진이나 사회복지사가 가정을 직접 방문해 진료와 간호,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로의 연계를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다.


금번 강좌는 실제 재택의료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할 뿐 아니라, 중증환자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 의원에서도 활용 가능한 주제들로 구성됐다. △장애인의 건강불평등(3월 30일) △드레싱제제 및 상처관리용품의 종류와 사용법(4월 27일) △지역암센터-보건소 암환자 연계 사업(5월 25일) △노인의 정신과약제 조절(6월 29일) △방문진료 클리닉 운영사례(7월 27일) 이상 5가지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02-2072-3643


 


은평성모병원 28일 ‘어깨 통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이 오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G층 대강당에서 ‘어깨 통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로 지정된 ‘어깨 관절의 날’을 맞아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은평성모병원 정형외과 김형석 교수가 연자로 나서 어깨 통증을 일으키는 주요 질환과 원인에 대해 강의하고, 재활의학팀 윤원찬 물리치료사가 통증 예방과 관리, 안정화 운동법을 소개한다. 


어깨 통증은 그 원인과 질환이 다양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지만 단순한 노화 증상으로 여겨 치료를 미루는 사례가 많고, 온라인상에서 확산되는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통증이 더욱 심해진 후에 병원을 찾는 환자들도 늘고 있다. 


 


건협 서울강남지부 ‘봄철 건강관리’ 주제로 건강강좌

‘황송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공개강좌·건강캠페인’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건협) 서울강남지부는 지난 22일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봄철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건강 관련 공개강좌 △말초혈액순환검사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및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어스체크플로깅(Earth-check plogging) 환경정화활동,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구 환경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는 공익의료기관이다.




서울백병원, 100세 건강 놀이터 ‘기관지 흡입제 사용법’ 강좌 개최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100세 건강 놀이터 강좌에 참석한 사람들이 기관지 흡입제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 

 

서울백병원이 지난 23일 병원 2층 화상교육진료실에서 외래 및 입원환자, 내원객을 대상으로 100세 건강 놀이터 ‘기관지 흡입제 종류와 올바른 사용 방법’ 강좌를 개최했다. 

   

서울백병원 100년 건강 플랫폼 및 폐기능검사실에서 주최한 이번 100세 건강 놀이터 건강 강좌는 천식과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치료에 유용한 기관지 흡입제 종류와 올바른 사용 방법 교육, 흡입기 보조장치 스페이서(챔버)에 대한 설명과 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류재도 임상병리사는 “기관지 흡입제는 입이 아니라 기관지로 들어갈 수 있도록 정확한 방법을 습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건강 강좌에서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기관지 흡입제 교육과 건강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차병원 4월 1일 난임센터 라이브 방송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