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물리치료사협회 봉사단 ‘2023’. 기적의 마라톤’ 서 자원봉사

물리치료사협회 대전광역시지부, 광주광역시 지부 소속 물리치료사 42명 참가


대표사진-new.gif
대한물리치료사협회는 지난 22일 대전광역시 서구 소재 한밭수목원 천변에서 열린 제 8회 ‘기적의 마라톤’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현대건강신문] 대한물리치료사협회는 지난 22일 대전광역시 서구 소재 한밭수목원 천변에서 열린 제 8회 ‘기적의 마라톤’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기적의 마라톤’ 행사는 사단법인 토닥토닥 주관으로 2014년부터 장애어린이를 위한 지역내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설립을 위해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현재까지 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을 시작으로 청주, 광주 등에서 개원을 위한 여러 시도와 진전이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대한물리치료사 협회에는 자원봉사자 42명이 행사진행 요원으로 참여해 물리치료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이춘희 대전광역시지부 회장, 장일용 광주광역시지부 회장이 대전과 광주 지역 회원들과 호남대학교 물리치료학과 이동우 학과장이 학생들과 함께 참여하였고, 특히 대전광역시 지부에서는 스포츠테이핑, 스포츠 마사지 등 부상예방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재능기부 나눔 봉사부스를 운영했다.


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을 축하하는 의미로 개최된 이번 행사의 수익금은 전액 공공어린이 재활병원이용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에는 시행되지 못하였으나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어 기적의 비대면 마라톤 챌린지 형식으로 1km마다 1,000원이 기부된다.


물리치료사협회는 이날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어린이 휠체어 도우미 활동과 마라톤 행사진행요원 등 30여개 부스운영을 위한 도우미 활동을 진행했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미래정책추진단 양대림 단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개원을 축하하고 전국에 앞으로 개원할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성공적인 지역내 안착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사단법인 토닥토닥의 김동석 이사장은 대전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을 축하하고 재활병원 옆에 어린이 가족들이 쉴 수 있는 쉼터를 마련하여 가족공동체를 지키며 치료를 계속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또 다른 기적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일대에 건립된 ‘대전·세종·충남 넥슨 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5월 개원 예정으로 물리치료실, 재활치료실, 수 치료실, 로봇치료실을 갖추고 장애아동에게 특화된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KIMCo,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참여기업 모집

5개 기업 선정, QbD 개발단계별로 지원 분야 세분화 


(재)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하 KIMCo 재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원하는 '2023년 맞춤형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uality by Design, 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QbD는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최적의 공정으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생산·유통케하는 의약품 제조·품질 관리 방식이다.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에 필수적인 요소이기도 하다.


식약처에서 지원하는 이번 컨설팅은 국내 의약품 연구·개발·제조 기업이 실제 의약품 생산 현장에서 QbD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내 QbD 저변을 확대하려는 취지다. KIMCo 재단은 이번 식약처 맞춤형 QbD 기술 컨설팅 지원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수행 중에 있다.


식약처는 5개 기업을 선정, QbD 개발단계별로 지원 분야를 세분화하고 지원 대상 기업의 개발 의약품 이력·현황과 품목 특성을 사전 진단해, 개발 시 애로사항을 맞춤형으로 해결하는 핀셋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사업공고를 통해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등이 안내되며 오는 28일(금)까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KIMCo 재단은 "이번 컨설팅 지원을 통해 국내 제약사의 QbD 적용 의약품 개발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해외 진출 활성화뿐만 아니라 제약 스마트공장 구축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식투데이 2023 봄호’ 발간

이용직 농식품부 수출진흥과장, 임은경 식품안전정보원장 인터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정책 동향과 회원사 소식 등을 담은 협회지 ‘건식투데이 2023 봄호’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호는 건기식협회가 지난 3월 개최한 ‘건강기능식품 정책 방향 및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논의된 건강기능식품 정책 동향, 기능성 원료 인정심사 동향과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산업 트렌드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이 외에도 미국 ‘애너하임 자연건강식품박람회’로 살펴본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트렌드를 키워드로 정리해 소개했다.


또, 이용직 농림축산식품부 수출진흥과장과 만나 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현황과 농식품 수출 산업 진흥을 위한 주요 업무에 대해 들었다. 이와 더불어 임은경 식품안전정보원장 인터뷰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섭취 안전을 위해 운영 중인 이상사례신고센터, 교육, 정보시스템 및 디지털화 추진 사업에 대해 알아봤다.


회원사 소개 코너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선두주자이자 제형 분야의 강자로 꼽히는 코스맥스바이오의 김철희 대표 인터뷰가 소개됐다.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2022년 12월호 우수 논문으로 선정된 정현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헬스케어연구소 박사의 논문 요약본이 게재됐다. 또, 건기식협회의 신규 CI와 올해 추진계획 등 다양한 협회 소식도 안내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협회 소식...물리치료사협회 ‘2023 기적의 마라톤’ 자원봉사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