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고 담도암 다학제팀 교수들과 함께하며 질문도
[현대건강신문] 차의대 분당차병원은 개원 28주년을 맞아 오는 26일(월) 오후 7시 분당차병원 유튜브(www.youtube.com/channel/UCQnbEcKjCBh-lEdX18Jimgg) 라이브를 통해 ‘담도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온라인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분당차병원 소화기내과 권창일·신석표 교수를 비롯해 외과 양석정 교수, 혈액종양내과 강버들 교수 등 국내 최고의 담도암 다학제 의료진이 출연해 담도암의 원인부터 증상, 검사, 수술, 최신 항암치료 등 환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강의한다.
또 실시간으로 환자들의 궁금증에 전문의가 답한다. 라이브 댓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준다.
분당차병원 소화기내과 권창일 교수는 “담도암은 진단 후 수술이 가능한 환자가 전체 30%에 불과하고 수술을 받게 되더라도 재발의 위험성이 높아 예후가 나쁜 암이지만, 분당차병원 담도암 다학제팀은 최신 치료기법과 다학제 진료로 환자 치료 성적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 방송으로 많은 분들이 담도암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림대성심병원,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과 ‘함께하는 건강증진 캠페인’ 실시
한림대성심병원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과 함께 지난 3일 과천 경마공원에서 건강증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주말 일평균 2~3만명이 방문하는 렛츠런파크 서울에 의료지원단을 파견해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혈압 측정과 혈당 검사, 골밀도 검사, 재활치료 상담을 제공했다.
이승대 한림대성심병원 행정부원장은 “초여름을 맞아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몰리는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시민 안전과 건강증진을 위해 이번 건강증진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렛츠런파크 서울과 함께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유진 한림대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장(대한금연학회 회장)은 "스스로 몸 상태를 확인하고 금연을 시도하는 일은 자신의 삶을 위한 '작은 시작'이지만, 건강을 향한 게이트웨이(Gateway)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건강증진캠페인 '금연을 디자인하다'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세계해부학회(IFAA) 광주 유치 기념 ‘2023 초·중등 우리 몸 그리기 대회’ 공모전
2024 세계해부학회(IFAA) 광주 개최를 널리 알리고, 해부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2023 초·중등 우리 몸 그리기 대회’ 공모전이 7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열린다. 대한해부학회(이사장 유임주 고려의대 교수)가 주관하는 이 행사의 공모주제는 우리 몸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참가대상은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이다.
시상은 초등과 중등 부분으로 나누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입선을 선정한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제73회 대한해부학회 학술대회가 열리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하며, 수상작은 학술대회 기간 동안 전시가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해부학회 혹은 2023 초·중등 우리 몸 그리기 대회 홈페이지(draw.anatomy.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