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2-09(월)
 
  • 동서메디케어 김상한 대표, 글로벌 마케팅 포부 밝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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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서메디케어㈜ 김상한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은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통한 시장 선점 효과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의 다각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이보다 동서메디케어의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글로벌 의료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것이 더 큰 목표”라고 밝혔다. 김 대표가 지난 3월 열린 KIMES에서 모바일 온열암치료기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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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서메디케어는 올해 3월 열린 국제의료기기전시회(KIMES)에 암 치료용 고주파 온열기를 출품했다.

 


[현대건강신문] 국내 의료기 시장에서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암치료용 고주파온열기 셀리프(Celief)로 성공적인 회사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동서메디케어(김상한 대표이사)가 편중된 시장 한계를 탈피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국내 시장 넘어 해외로


동서메디케어㈜는 1995년 설립 이후 의료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생산에 기반한 노하우와 경험을 축적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 고주파온열기 시장에서 높은 신뢰와 평가를 받음은 물론,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서메디케어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해, 독일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의료기기 박람회인 메디카(MEDICA) 2022에 고주파온열기 ‘셀리프(Celief)’ 제품으로 참가를 하여 해외 바이어로부터 기대 이상의 호평을 받으면서, 해외 시장에 대한 관심과 현황을 철저하게 파악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제품과 마케팅 역량을 한층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여, 올해 ‘글로벌 시장 진출 원년’을 전사적으로 선언하며, 본격적인 해외 의료기기 시장에 고주파온열기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글로벌 시장 마케팅 전략 : 혁신과 성능에 주력


동서메디케어㈜ 김상한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은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통한 시장 선점 효과 및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의 다각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이보다 동서메디케어의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글로벌 의료 산업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것이 더 큰 목표”라고 밝혔다.


동서메디케어㈜는 그동안 지역별 시장 조사와 세심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현지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준비하여 왔고,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국제 표준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는데 매진하여 왔다.


그 결과로 국내 최초 모바일 암치료용 고주파온열기 CPB-2100을 개발하여 금년 11월 독일에서 열리는 메디카(MEDICA) 2023에 공개할 예정이다. 최신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한 CPB-2100은 치료 효과를 개선하고 환자의 편리성, 안전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것으로 소형화로 이동성과 접근성이 좋아 환자와 의료인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자유로운 암(Arm) 이동과 온열 전극 자동 원위치 기능과 환자별 부하 편차를 최소화하는 자동 임피던스 매칭 기능으로 치료 효과를 높이고 불편을 최소화하였다.


환자의 안전한 치료를 위하여 4개의 긴급 정지기능과 피부 화상 방지를 위한 쿨링 시스템을 탑재하였으며, 이동이 자유로운 터치형 PC모니터는 환자의 치료 정보가 실시간 저장 및 제공되며, 무엇보다 자체 개발을 통해 가격이 외산보다 저렴하고, 유지보수가 원활한 것이 큰 장점이라고 강조한다.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을 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R&D 성능을 보완해 나가면서,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유망한 현지 파트너 발굴이 성공의 핵심


해외 전시회는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유망한 현지 파트너를 구하는 중요한 기회의 장소이다. 이에 동서메디케어㈜는 11월 독일 메디카(MEDICA) 2023에 이어, 아랍 헬스(ARAB Health) 2024에도 참가를 확정하고 글로벌 시장 제품 소개와 거래선 구축을 해 나간다고 한다.


현재 회사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역량 있는 전문가 중심으로 해외 사업부를 조직하여,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과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있으며, 디지털 시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비전 : 세계 의료기기 시장 선도


동서메디케어㈜의 비전은 세계 의료기기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하여 더 많은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치료와 관리를 제공하고, 글로벌 차원에서 건강한 사회를 위한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현지 시장 조사와 마케팅 전략,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글로벌 시장 진출은 동서메디케어㈜의 미래 성장과 글로벌 리더로 입지를 확립하는데 중요한 전환점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의료기기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며,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기여하고자 하는 동서메디케어㈜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해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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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술로 개발한 암치료용 ‘고주파온열기 셀리프’로 해외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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