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1(금)
 
  • 19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 개최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현대건강신문] 코리안 닥터스 오케스트라는 20대부터 60대까지 모두 74명으로, 25개 의과·치과대학 출신으로 31개 분야의 임상 진료과와 기초 의학을 전공한 다양한 구성으로 클래식 음악 연주를 사랑하는 의사와 치과의사로 이루어진 오케스트라이다. 


의료계 각 분야에서 현업에 종사하고 있으면서 음악에 대한 열정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의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한다는 보람으로 최상의 연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문화 격차 해소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꾸준한 연주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코리안 닥터스 오케스트라 단장 조태준 교수(서울대병원 소아정형외과 조태준 교수)는 “단원들이 음악을 함께 하면서 마음이 통하게 되는 것을 보고 음악의 위대한 힘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그리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이 음악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눌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올해 초 장안동 성북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와 일원동 비젼학교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과 보호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KDO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제2회 정기연주회는 오는 19일(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열리고, 프로그램은 시벨리우스 교향시 ‘핀란디아’ 등으로 구성된다. 연주회 입장권은 전석 2만원으로 인터파크 티켓, YES24 티켓 사이트에서 예매 가능하며, 수익금은 클래식 음악교육을 위한 사회공헌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고려대병원 유튜브 구독하고, 소원 빌어요’

고려대의료원, 유튜브 연말 이벤트 개최



고려대학교의료원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연말 이벤트를 연다.


고려대의료원은 구독자들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새해 소망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퀴즈를 풀고 새해 소망을 적은 후 채널 구독하기와 영상 콘텐츠에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응모하면 된다. 기간은 11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LG 프라엘 더마쎄라, LG 전자 스탠바이미, 발뮤다 가습기,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 등 다양한 생활가전과 생크림 케익,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채로운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고대병원 유튜브 채널(youtube.com/@KOREAUNIVERSITYMEDICINE)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대병원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 7일 건강강좌 개최

심혈관, 뇌혈관, 대동맥말초혈관 질환 주제로 강의 진행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병원은 오는 7일(화) 오후 1시부터 3시 30분까지 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심뇌혈관 질환 치료에 관심 있는 환자 및 보호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크게 심혈관·뇌혈관·대동맥말초혈관 3가지 주제로 구성해 각 질환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심혈관 질환을 주제로 △가슴통증, 심장문제일까요?(순환기내과 이관용 교수) △심부전, 언제 의심하고 어떻게 치료하나요?(순환기내과 정미향 교수) △실신의 원인과 치료(순환기내과 최영 교수)순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뇌혈관 질환을 주제로 △뇌경색 궁금증 A to Z(신경과 이한빈 교수) △뇌동맥류의 치료(신경외과 최재호 교수)순으로 강좌가 펼쳐진다.

   

3부에서는 대동맥말초혈관 질환을 주제로 △내 몸속의 시한폭탄 대동맥질환 바로알기(심장혈관흉부외과 김도연 교수) △말초동맥 바로 알기(혈관이식외과 김장용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환자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취합하여 심뇌혈관병원 의료진이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여 희망자는 온라인참여 또는 현장참여 사전 등록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끝.




대한폐경학회 11월  전국 대학병원서 건강강좌

“폐경인가? 생각되면 산부인과 폐경전문의와 상담해주세요”



대한폐경학회(회장 김미란)는 11월을 ‘폐경 여성의 달’로 선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폐경인가? 생각되면 산부인과 폐경전문의와 상담해주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건강강좌 △학술대회 △온라인 세미나 등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건강한 폐경 행복한 삶'을 주제로 한 무료 건강 강좌를 6일(월)부터 전국 15개 대학병원에서 개최한다. 서울성모병원은 16일(목) 오후 1시 30분,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11월 6일부터 28일까지 전국 6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폐경기 건강관리 정보 습득은 물론 산부인과 폐경전문의로부터 폐경에 관련 한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건강강좌는 △건강한 폐경 호르몬 치료, △폐경과 골다공증을 위한 맞춤밥상, △실제 나이는 중년, 뼈 나이는 청춘으로 살기, △건강기능식품 바로 알기로 구성 되며, 호르몬 요법을 이용한 폐경 증상 관리와 함께 폐경 이후 여성들에게 급증하는 골다공증의 예방과 치료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클래식 음악교육에 의사 오케스트라가 나서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