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9(수)
 
  • 만성콩팥병 질환 정보, 치료 및 관리를 주제로 강의

대표사진 copy.jpg

[현대건강신문]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에서 오는 오는 7일(목)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동안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만성콩팥병은 3개월 이상 신장이 손상되어 있거나, 신장 기능 감소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강좌는 일반인과 환자들을 대상으로 만성콩팥병의 진단, 검사, 치료,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지식과 질병에 대한 인지도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신장내과 이한비 교수의 ‘만성콩팥병과 고혈압’, 주세화 영양사의 ‘저염식이’ 강의를 진행하며 강의가 끝난 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된다.

 

 


국립중앙의료원, 친구와 함께 만드는 닥터헬기 행사 개최

초등학교 대상 참여형 홍보 활동으로 닥터헬기 인지도 높여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의료센터는 지난 11월 7일, 9일 총 2회에 걸쳐 충남 미산초, 경북 사벌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친구와 함께 만드는 닥터헬기’학급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8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닥터헬기에 대한 지역 주민 홍보 및 인계점 통제, 헬기소음 민원 발생 등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되었다.


인계점은 환자를 태우거나 내리게 할 수 있도록 사전에 이·착륙을 허가받은 지점을 말한다.


닥터헬기 운용 지역의 헬기 인계점으로 지정된 초등학교 중 행사 참여 의향을 보인 곳을 대상으로 인계점 상태, 안전성 등을 고려하여 충남 미산초등학교, 경북 사벌초등학교를 최종 선정하였다.


주요 행사 내용은 △닥터헬기 상공 비행 △닥터헬기 체험 및 견학 △닥터헬기 공익광고 영상 상영 △닥터헬기 항공의료팀 소개 △닥터헬기 모형 만들기 및 닥터헬기 키링 만들기 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급 이벤트를 신청한 미산초등학교 이종수 교장은 “학생들이 날아다니는 응급실인 닥터헬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고, 이번 이벤트를 통해 닥터헬기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김성중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은 “이번 학급이벤트는  우리 아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닥터헬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닥터헬기는 국내 최초로 의사가 탑승하는 헬기로,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닥터헬기 역할과 중요성이 널리 알려져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 영상은 중앙응급의료센터 공식 인스타그램(@nemc_egen) 및 유튜브(NEMC_TV)를 통해 볼 수 있다.


 


손열음 게릴라 콘서트, 세브란스병원서 열려

‘고잉홈프로젝트’...손열음, 스베틀린 루세브, 문웅휘 세계적 음악가들 모여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세계적인 파이니스트 손열음 씨가 함께하는 ‘고잉홈프로젝트’가 환자와 교직원을 위해 세브란스를 찾아왔다. 이들은 아름답고 따뜻한 선율로 마음의 치유와 희망 그리고 사랑을 전했다.


‘고잉홈프로젝트’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대한민국 출신 음악가들과 한국을 제2의 집으로 삼는 음악가들이 하나로 뭉친 악단이다. 14개국 50개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음악가 80여 명이 모였으며 2022년 첫 창단연주를 가졌다.


이번 세브란스 게릴라 콘서트에는 ‘고잉홈프로젝트’ 피아니스트 손열음 씨와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 씨, 첼리스트 문웅휘 씨가 삼중주로 찾아왔다.


삼중주는 세브란스병원에 도착하고 3층 로비에서 깜짝 버스킹을 진행했다. 베토벤의 작품번호 1-1번인 피아노 삼중주 E플랫 장조의 마지막 악장을 연주했으며 환자와 교직원들은 오고가는 발길을 모두 멈춰 화려한 무대를 감상했다.


수려하고 거침없는 선율의 첼리스트 문웅휘와 화려하지만 기품있고 우아한 바이올리니스트 스베틀린 루세브 그리고 건반 위에서 춤추는 피아니스트 손열음까지 삼중주의 완벽한 연주로 청중들은 무대에 완벽히 사로잡혔다.


피아니스트 손열음 씨는 “고잉홈프로젝트가 병원 무대에 오른 적은 처음이다”며 “저희가 준비한 게릴라 콘서트가 환자와 교직원분들에게 치유와 희망을 얻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장이식 기증자·수혜자, ‘신장이식 첫걸음’에 대해 말하다

일산백병원, 8일 ‘신장이식 첫걸음’ 건강강좌



일산백병원 장기이식센터는 8일(금) 오후 2시 30분부터 병원 6층 세미나실에서 ‘신장이식을 위한 첫걸음’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기증자 가족 경험 사례(김태현 님) △이식받은 환자 경험 사례(전영래 님) △신장이식 대기 중 건강관리(일산백병원 신장내과 한금현 교수) △쉽게 이해하는 신장이식 수술(일산백병원 외과 장영진 교수) △식장이식 수술 Q&A(일산백병원 신장내과 한상엽 교수)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성모병원, 7일 만성콩팥병 건강강좌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