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9(수)
 
  • 동서메디케어 온열암치료기 셀리프(Celief) 출품
  • 30여개 국 해외 바이어들 “‘성능·디자인’ 만족”
  • 김상한 대표 “셀리프 CPB-2100 혁신성 높여”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동서메디케어㈜는 지난 11월 13~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Düsseldorf)에서 개최된 의료기기 전시회인 ‘메디카(MEDICA) 2023’에 국내 암 치료용 고주파 온열치료기 업체로 유일하게 참가하여 ‘셀리프(Celief) CPB-2100’을 성공적으로 소개하고,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현대건강신문] 동서메디케어㈜는 지난 11월 13~16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Düsseldorf)에서 개최된 의료기기 전시회인 ‘메디카(MEDICA) 2023’에 국내 암 치료용 고주파 온열치료기 업체로 유일하게 참가하여 ‘셀리프(Celief) CPB-2100’을 성공적으로 소개하고,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메디카는 올해로 55회를 맞이하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진단 의학,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영상 진단기기, 모바일 헬스케어, 의료 소모품 등의 주요 분야에서 전 세계 약 5천 개사가 참가하여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였으며,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며 작년에 비해 방문객들이 늘어 155개국, 83,000여명이 다녀갔다.


동서메디케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개발한 모발일(Mobile) 형 고주파 온열암치료기 ‘셀리프(Celief) CPB-2100’을 전시하여 제품 홍보 및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바이어 미팅을 진행하였는데 성능과 디자인면에서 호평을 받으면서 해외 30여개 국가 바이어들이 몰려 국제적인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특히, ‘셀리프(Celief) CPB-2100’은 치료 효과를 높인 암 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는데, 세련된 현대적 디자인과 더불어 기술성, 안전성, 경제성에서 강력한 제품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13.56MHz 주파수를 활용한 점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


모터가 달린 암(Arm)을 이용한 6방향 전극 이동으로 편리한 환자 치료가 가능하다. 15.6인치 터치형 PC모니터를 사용하여 환자 치료 및 데이터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으며, 5~40도를 유지하는 강력한 쿨링 시스템과 4가지 비상정지 장치로 안정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동서메디케어㈜ 김상한 대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기기 전시회 메디카에 작년에 이어 한국 업체로 유일하게 참가하여 국제적인 바이어들과 협력의 기회를 가졌다”며 “고주파 온열치료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제품인 ‘셀리프(Celief) CPB-2100’을 성공적으로 소개하였으며, 앞으로도 국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서메디케어㈜는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 글로벌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홈페이지 제작과 함께, 코트라(KOTRA)와 협력하여 해외 주요 거래처 알선 및 시장 조사를 진행을 하고, 2024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주요 의료기기 전시회인 ‘두바이 Arab Health 2024’에도 참가하여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비트의료정보학술상에 유수영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수상

논문 발표 등 HIR 발전 기여 공로 인정



본문_기본_사진3 copy.jpg

 

유수영 분당서울대병원 교수가 제16회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을 수상했다.


비트컴퓨터(대표이사 조현정 전진옥)와 대한의료정보학회(회장 김대진)는 지난 1일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거행했다.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연구 기금과 조현정 회장이 직접 빚은 도예 작품으로 만든 상패가 수여됐다.


유수영 교수는 분당서울대병원 정보보호 최고책임자이자 동 병원 디지털헬스케어연구사업부 헬스케어ICT연구센터 센터장으로서 의료인공지능, 공통데이터모델(CDM) 등 의료정보 관련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 2년간 다수 논문 발표 및 인용으로 HIR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2023년 대한의료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는 11월 29일~12월 1일 동안 ‘Beyond Data: Actionable Health AI’라는 주제로 개최하였으며 1,300여명이 참석했다. 


비트컴퓨터는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 추계 학회에서 일년에 두 차례 비트의료정보학술상을 시상한다. 수상자는 대한의료정보학회 발간 학술지인 Healthcare Informatics Research(이하 HIR) 발전에 기여하고 의료정보 분야에 연구 및 학술 활동이 활발한 연구자를 대한의료정보학회가 선정한다.




필립스 소닉케어, 대한구강보건협회와 어린이 양치 교육 앞장

캠페인 일환으로 어린이 양치 교실 3차례 개최, 총 245명의 초등학생들에게 양치 교육 제공



본문_기본_사진2 copy.jpg

 

국내 잇몸병 환자 수가 1,800만 명을 넘어선 가운데 30년 역사의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가 ‘대국민 양치혁신’을 목표로 잇몸 중심으로 세정하는 올바른 양치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필립스코리아(대표 박재인)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대한구강보건협회와 공동으로 전개하는 ‘2023 대한민국 양치혁신’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 양치 교실을 올해 3차례 개최했으며, 총 245명의 초등학생들에게 양치 교육을 제공했다고 5일 밝혔다.


5월 26일에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조민정 이사(김천대 치위생학과 교수)와 함께 경북 김천 동신초등학교 학생 175명을 대상으로, 12월 1일, 4일에는 대한구강보건협회 장종화 이사(단국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와 함께 대홍초등학교 전 학년 학생 47명과 천안차암초등학교 1학년 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양치습관 및 양치법을 교육했다.


각 어린이 양치 교실에서 활용한 교육 콘텐츠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구강 관리상식부터 잇몸 중심으로 세정하는 ‘표준잇몸양치법’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표준잇몸양치법은 칫솔모를 잇몸선에 45도 각도로 위치시키고, 제자리에서 5~10회 미세한 진동을 준 뒤 손목을 사용해 잇몸에서 치아 방향으로 회전시켜 쓸어내듯이 양치하는 방법이다.


필립스 소닉케어는 자사 어린이용 음파전동칫솔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블루투스 에디션’ 1600여만 원 상당의 166개를 어린이 양치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선물했으며, 대한구강보건협회는 소닉케어 제품을 교구재로 활용해 표준잇몸양치법을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음파전동칫솔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동국대 의료기기산업학과, 의료기기 산업 협동연구 MOU 체결



동국대학교 바이오헬스의료기기규제과학과·의료기기산업학과(학과장 김성민 교수)에서는 2023년 1년간 9개 기업(㈜메디헬프라인, ㈜휴고다이나믹스,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에버엑스(주), ㈜사치바이오, ㈜헬프트라이알, ㈜티아이, 오스템카디오텍, ㈜티이바이오스)과 인재양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래 MOU를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 당사자 간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바이오헬스 분야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국대에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채용조건형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산학 협동 연구 및 우수인력 교류 △교육역량 증진을 위한 실무 협력 △학생 현장 실습 지원 △기타 산·학 협력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하여 협력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또한 향후 12월 4일에는 비앤피랩과 추가 MOU 체결이 예정되어 있어 의료기기 규제과학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협력은 미래 대응 의료기기의 규제 전문가 양성을 통해 바이오헬스 분야에서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국대학교에서는 이달 28일까지 첨단·융복합 기술기반 의료기기 산업맞춤형 규제과학대학원 ‘바이오헬스의료기기규제과학과’와 국내 1호 의료기기산업 특성화 대학원 ‘의료기기산업학과’에서 2024학년도 전기 특별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독일 메디카서 선보인 온열암치료기 셀리프(Celief)에 해외 바이어 ‘만족’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