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5(월)
 
  • 건협 서부, 1사1촌 연다산2리 척사대회 물품 후원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현대건강신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이하 건협 서부지부)는 21일 1사1촌 자매결연인 경기도 파주 연다산2리 척사대회에 물품을 후원하였다.


지난 한 해 동안 겪은 어려움을 뒤로하고 2024년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실시된 척사대회로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50여 명 지역주민이 모여 윷을 던지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서로의 건강과 번영을 기원하였다.


특히 건협 서부지부는 1사1촌 자매결연인 연다산2리 주민들을 위해 떡과 과일을 증정하였고 연다산2리 마을과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건협 서부지부 관계자는 “마을 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에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2024년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일이 다 잘되고 건강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중랑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봉사활동


 

본문_기본_사진2 copy.jpg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이하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지난 14일 서울 중랑구 중랑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 450분을 대상으로 경로식당에서 식사 안내 및 배식을 진행하고, 배식 뒤 식당 청소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함께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사회 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균형 잡힌 식사를 드실 수 있도록 돕고,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건협 임직원과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 9명은 경로식당에 오신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직접 식사를 가져다드리며 인사를 건네고, 배식 후 주변 정리 및 청소를 진행하였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지역사회의 노인 복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협 서울동부지부는 적극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 정부에서 보건 의료 정책상 필요로 하는 각종 위탁 사업 및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마을 주민과 소통’ 건협 서울서부지부 ‘1사1촌’ 실행 외(外)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