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9(월)
 
  • 건강기능식품협회,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기념식’ 개최
  • ‘국민과 함께한 20년, 이제는 세계로 K-Health W.A.V.E’ 주제

대표사진 copy.jpg

[현대건강신문] 국민의 건강 증진과 소비자 보호를 목적으로 시행된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건강기능식품 법)‘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았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목) 오후 3시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과 함께한 20년, 이제는 세계로 K-Health W.A.V.E’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건강기능식품의 안전성 확보, 품질 향상, 건전한 유통ㆍ판매를 도모해온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산·학·연·관이 함께 모여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개회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공로상 시상 △건강기능식품 법 시행 20주년 히스토리 영상 상영 △건강기능식품 산업 미래비전 발표 △미래비전 선포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건기식협회는 건강기능식품 법이 시행된 이후 첫 개최하는 기념식인 만큼 업계의 화합의 장이자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의 새로운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기식협회 정명수 회장은 “지난 20년간 독립된 건강기능식품 법체계 아래에서 성장해온 건기식 산업은 이제 글로벌 시장으로 대도약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미래를 위한 전략적 산업 육성을 넘어 모든 국민들이 일상의 섭취로 이루는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협회가 적극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강기능식품법 시행 20년...29일 미래 선포식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