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7(월)
 
  • 건협-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아직도 닿고 싶은 그리움’ 출간
  • “시화집 제작 활동 지원으로 청년들에게 성장의 기회 제공”
본문_기본_사진 copy.jpg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서울시가 지원하고 있는 고립·은둔청년들이 왼손 그림과 창작한 시를 담은 ‘아직도 닿고 싶은 그리움’ 시화집을 출간했다.

[현대건강신문]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와 서울시가 지원하고 있는 고립·은둔청년들이 왼손 그림과 창작한 시를 담은 ‘아직도 닿고 싶은 그리움’ 시화집을 출간했다.


이번 활동은 고립은둔청년‘위드미 앤 위드유(with me & with you)’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음의 상처 치유와 건강한 사회복귀를 위한 ‘아트앤컬처 치유의 빛’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화집에는 7명의 청년이 참여했다. 총 61개 작품이 수록됐으며, 나만의 자화상, 그리운 사람, 나의 감정 주파수 등 작품들은 자신의 온전한 마음을 들여다본 청년들의 감정이 왼손그림과 창작시로 진솔하게 표현되어있다. 


특히 왼손그림은 잘 그려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라는 메시지를 담음으로써,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년들과 독자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전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왼손그림 시화집 제작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위로와 치유받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이번 시화집이 많은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전환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건협과 이번 사업의 수행기관인 서울청년센터서초는 이번 출간 활동에 참여한 청년 전원에게 예비 작가 등록의 기회를 제공하고, 추후 문화예술 활동 관련 사업 및 개인 포트폴리오 등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건협은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배리어 프리 전시회, 취약아동·청소년 결식아동 식사지원, 장애인특화차량지원 등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건협 서울서부지부, 업무협약기관 우림블루나인 건강캠페인 실시


 

본문_기본_사진2 copy.jpg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서부지부(이하 건협 서부)는 지난달 27일 업무 협약 기관인 우림블루나인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건강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체성분검사를 통해 현재 스트레스 정도와 몸 상태를 확인하고 검진안내문 및 건강소식지, 홍보 기념품을 배부하였다.


한편 건협 서부와 우림블루나인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업무 협약에 따라 우림블루나인 직원 및 가족은 건강검진 우대 적용 및 치료연계 서비스, 건강생활 실천 프로그램 지원,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각종 건강정보 제공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청계천 수질개선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 캠페인 및 플로깅 실시


 

본문_기본_사진3 copy.jpg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동부지부(건협 동부)는 지난달 22일 청계천 생태학교 앞 돌다리 2개소에서 지역 하천 수질 개선 및 환경 정화를 위한 EM 흙공 던지기 캠페인(위 사진) 및 플로깅을 실시했다.


플로깅(plogging)은 줍는다는 의미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와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고 건강을 지키는 환경보호운동이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은 효모, 유산균, 누룩균 등 80여 종의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어 하천유역 산업화와 지구 온난화로 인한 여름철 녹조현상 및 오염된 도심하천의 악취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서울동부지부 임직원,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 구립마장어린이집 어린이 및 임직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청계천 생태학교 앞 돌다리에서 모여 총 1,000개의 EM 흙공을 던지고, 하천 주변의 플로깅을 실시하였다.


건협 서울동부지부 이미화 본부장은 “인근 기관 관계자와 어린이 및 지역주민과 함께 좋은 취지로 캠페인을 진행하여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협, 고립·은둔 청년 마음 담긴 시화집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