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새누리당 박인숙 의원은 피임약의 처방여부에 따른 사회적 파장 등과 관련한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하여 ‘여성 성 건강을 위한 피임정책 토론회-피임약 재분류,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했다.

박인숙 의원 “건강한 임신 위한 사회환경부터 조성돼야”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사후긴급피임약의 일약의약품 전환을 두고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결정을 사회적합의에 따르겠다고 밝히면서 찬반 양측의 대립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양상이다.

이런 상황에서 26일 새누리당 박인숙 의원은 피임약의 처방여부에 따른 사회적 파장 등과 관련한 각계각층의 여론을 수렴하기 위하여 ‘여성 성 건강을 위한 피임정책 토론회-피임약 재분류, 무엇이 문제인가’를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했다.

최근 식약청은 피임약 재분류에 관한 안을 발표한 이후, 7월말까지 다양한 의견을 수용해 최종안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식약청은 지난 15일, 전문의약품인 사후피임약을 일반의약품으로, 일반의약품인 사전피임약을 전문의약품으로 전환하는 재분류 방안을 놓고 공청회를 이미 실시한 바 있다.

▲ 박인숙 의원은 “여성을 위한 중요한 정책인 만큼 정부측과 시민사회, 종교계, 여성계 등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야 한다”며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여성정치인으로서 책임감 있는 자세를 다짐했다. 박 의원이 문정림 의원(앞줄 왼쪽)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뒤쪽에 낙태반대운동연합회 회원들이 응급피임약 반대 피켓을 들고 침묵 시위를 펼치고 있다.

박의원은 “여성들이 원치 않은 임신과 낙태의 위험에서 벗어나 원하는 시기에 건강한 임신을 할 수 있는 사회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며 신중한 피임정책을 당부했다.

이날 발제자로 나선 이임순 피임연구회 회장(순천향대학병원 산부인과 교수)은 ‘여성 성건강을 위한 피임정책과 피임약 재분류 문제’를 주제로 우리나라의 피임 실태와 피임 진료의 중요성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그는 응급피임약을 일반의약품으로 전환하기에 앞서 우리 실정에 맞는 피임정책을 실시하고, 그에 필요한 성교육을 실시하자고 주장했다.

박인숙 의원은 “여성을 위한 중요한 정책인 만큼 정부측과 시민사회, 종교계, 여성계 등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야 한다”며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여성정치인으로서 책임감 있는 자세를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성 성 건강 위해 피임정책 신중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