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불량토마토 제국의 역습’ 테마로 다양한 체험 풍성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가 오는 8월10일(금)~12일(일)까지 토마토 재배지로 유명한 강원도 화천에서 열리는 ‘2012 화천 토마토 축제’를 후원한다.

토마토 축제는 국내제일의 토마토 산지라 자부하는 화악산 찰토마토와 지역홍보를 위해 기획된 축제로 건강과 재미를 한꺼번에 줄 수 있는 이색축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축제 전야제인 8월 10일은 도시민 가족과 화천군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개회식 풍물패와 군악대의 축하공연, 불꽃놀이, 지역 주민 노래자랑 등 화천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열리며 8월 11~12일에는 토마토축제의 메인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는 ‘불량토마토 제국의 역습’ 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신토불이 화천토마토 왕국을
지키기 위한 특공대원이 되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토마토 특공대원 모집하기, 산전수전 훈련하기, 토마토 축구경기로 협동심을 기르자, 토마토 특공대 슬라이딩, 토마토 특공대 정글 탈출, 토마토 특공대 활쏘기, 황금반지를 찾아서를 통해 최종적으로 특공대원이 되는 스토리로 체험프로그램이 구성되며, 토마토 슬라이딩, 토마토 풀장 건너기, 토마토 활쏘기 등 모두 참여하라면 하루가 모자랄 정도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화천 토마토 축제’ 를 9년째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가 준비한 참가자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천인의 스파게티’ 이벤트와 황금반지를 찾아라 이벤트는 관광객들과 언론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벤트 행사 외에도 화천군 찰토마토를 직접 시식하고 구매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관을 운영하며,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토마토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토마토 서바이벌 다트 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오뚜기는 이번 행사의 후원을 통해 축제기간 중 케첩, 스파게티소스 등의 토마토 관련 제품 뿐 아니라 토마토 관련 건강식품, 마요네즈, 카레, 기타 소스 제품의 전시와 오뚜기 드레싱을 이용한 샐러드, 케첩 시식을 진행하며, 가족단위로 직접 요리를 할 수 있는 케첩활용요리 시연회를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단순한 지역 후원이 아닌 화천 토마토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국내 토마토 수요를 더욱 확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토마토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나 토마토축제 홈페이지(www.tomatofestiv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뚜기와 함께하는 ‘토마토 축제’에 놀러오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