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공정무역 유기농 커피원두와 1등급 원유 사용

[현대건강신문=여혜숙 기자] 국민건강기업 ‘건국대학교 건국유업·건국햄(이하 건국유업)’ 과 대표적 공정무역단체인 아름다운커피(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사업처)가 업무협약을 맺고 RTD커피음료 ‘카페네모’ 2종을 출시한다.

건국유업과 아름다운커피는 이를 위해 4일 오전 협약식을 열고향후 기부문화 창출, 공정무역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공정무역커피가RTD유음료로 출시된 것은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건국유업과 아름다운커피는 이번 협약식에서 “공정무역 제품 개발 및 유통을 도모하여 공정무역의 국내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카페네모’는 ‘플로랄 모카’, ‘카라멜 위스퍼’의 2종으로 개발됐다. 커피 원두는 유기농 인증을 거쳤으며, 페루의 1,200m 이상 고산지대에 수확해 SHB 등급(고도 기준 최고등급)을 받은 아라비카종 100%이다. 제품은 신선한 원두를 로스팅 3일 내에 에스프레소로 추출해 커피의 깊은 맛을 살렸다.

‘플로랄 모카’에 들어간 코코아 파우더는 습도와 일조량이적합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페루 팅고마리아 지역의유기농 공정무역 제품이다.

여기에 우유 역시 건국유업의 신선한 1급A원유(세균수 기준 최고등급)을 사용해 프리미엄급 RTD로서의 품질을 자랑한다.

공정무역은 공평하고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저개발국 생산지의 자립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운동이다.

‘카페네모’는 이같은 뜻을 전하기 위해 커피 생산자 이미지를 살린 디자인으로 카톤팩을 제작했다. 특히 개봉구에 생산자 그림을 넣어, 제품을 열 때마다 날개가 활짝 펼쳐지는 듯한 형상으로 공정무역을 표현했다.

이 수범 건국유업 대표는 “이번 제품을 통해 공정무역이 커피RTD음료 시장에 진출해 시장 경쟁력을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정무역과 연관된 다양한 품목을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공정무역단체인 아름다운커피와 협약을 맺은 만큼, 공정무역 교육, 국제개발 사업 등 다양한 협력사업으로 양사의 파트너십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건국유업, 국내 최초 공정무역 커피 유음료 ‘카페네모’ 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