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는 7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한마음전국의사가족대회'를 찾아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급여 정상화'라는 의료수요자인 국민과 공급자인 의사 모두를 만족시키겠다는 약속을 했다.

[현대건강신문] "의학적으로 필요한 비보험 진료에 건강보험 적용을 확대하고 건강보험 급여의 수가를 정상화하겠다"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 후보는 7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한마음전국의사가족대회'를 찾아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급여 정상화'라는 의료수요자인 국민과 공급자인 의사 모두를 만족시키겠다는 약속을 했다.

먼저 문 후보는 평균수명이나 영아사망률 등 각종 건강 지표가 선진국에 도달한데 의사들의 노고가 많았음을 인정했다.

의사들의 숙원인 '수가 정상화'에 대한 언급을 한 문 후보는 "건강보험 저수가 체계는 의료전문가의 자긍심을 손상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해 왔다"며 "의료인들이 적절한 진료 환경에서 국민건강을 돌보는 전문가로 자긍심을 가지며 일할 수 있도록 의료제도가 개혁돼야 할 것"이라고 했다.

문 후보는 의료정책과정에서 의료전문가의 참여를 확대하겠다는 약속도 했다. "의료전문가의 책임있는 참여를 확대하고 의료정책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전에 구미 불산 사고 현장에 다녀온 문 후보는 "아직도 1차 검진조차 받지 못한 주민들과 노동자들이 많이 있었다"며 "그 분야에 전문지식과 경험이 있는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재인 후보 "건강보험 적용 확대와 급여 수가 정상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