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19(화)
 
가로_사진1.gif▲ 2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구 3대 냉면집으로 유명한 평양냉면의 달인 김진호 씨를 찾아갔다.
 

[현대건강신문=채수정 기자] 남북정상회담으로 더욱 유명해진 평양냉면을 대구에서도 만난다.

21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대구 3대 냉면집으로 유명한 평양냉면의 달인 김진호 씨를 찾아갔다.

방송에서 찾아간 곳은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102길 5-9의 ‘대동면옥’이다. 인적이 드문 골목길 안쪽에 숨어 있는 달인의 가게는 찾기도 쉽지 않지만 여름이면 냉면을 먹기 위해 찾은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

대구 3대 냉면집으로도 유명한 달인 냉면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육수 때문이다. 냉면 마니아의 성지로 손꼽히는 이곳 냉면의 비법은 육수에 있다.

국물 한 방울 남길 수 없다는 이집 냉면의 매력은 바로 고기를 숙성시켜 사용하는 것. 굵은 천일염과 깻잎 순을 켜켜이 쌓아 40분간 불에 올려 구운 후 깻잎 순은 잘게 다지고 바삭 말린 도라지도 잘게 다진다. 

도토리묵은 무채를 올려 쪄낸 후 다진 재료들과 도토리묵을 청주와 함께 섞어둔다. 여기에 메밀죽을 쑤어 함께 섞어 준 후 양시와 사태를 넣고 반나절 숙성시킨다.  숙성시킨 고기는 특유의 잡냄새는 사라지고 담백함과 풍미는 극대화된다. 

이렇게 숙성시킨 고기는 양파, 대파, 생강, 홍고추 등을 넣고 1시간 40분을 삶아내야 육수가 완성된다. 육수를 낸 고기는 수육으로 또 고명으로 사용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생활의 달인, 대구 평양냉면의 달인...대구 3대 냉면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